영창악기, 업계 최초 본사 운영의 온라인 악기 쇼핑몰 오픈

2011. 6. 14. 21: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프팀] 종합악기기업인 영창악기은 6월14일 업계 최초로 본사에서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YC몰'을 오픈했다.

YC몰에서는 어쿠스틱/디지털 피아노를 비롯하여 관현악기와 교재용 악기에 이르기까지 영창악기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기존 온라인에서의 악기 유통구조는 일반 대리점에서 개별적으로 판매하거나 여러 판매자가 양판 개념으로 유통하는 형태여서, 가격 구조가 불분명하고 재고여부 파악과 정품 구분, AS 주체가 모호하여 소비자불만이 증가하는 추세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영창악기의 공식 쇼핑몰인 YC몰에선 투명한 가격 정찰제를 실시하며 본사의 확실한 정품보증과 AS를 받을 수 있게 하였다. 그리고 실시간 재고파악과 고객 주변 매장안내 및 상담 신청의 기능도 있어 온라인 악기 쇼핑몰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

특히 전 세계 최초로 고객에게 맞는 디자인 콘셉트나 음색, 컬러 등을 세부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CIS(Custom Individual Search)기능을 탑재하여 쉽고 재미있게 자신만의 악기를 추천 받을 수 있다. 또한 악기 쇼핑몰로는 이례적으로 태블릿PC에서 구현될 수 있게 설계됐다.

YC몰을 통해 조율 및 피아노의 방음 시공 신청을 할 수도 있다. 이밖에 동영상 강좌와 유명 아티스트의 악기소개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기존 온라인 악기 쇼핑몰과 차별화를 꾀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女, 남자의 마음을 훔쳐라

▶ 휴가철 '바캉스 패션' best 3

▶ 소녀, 여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줘!

▶ 영월 3대 관광지, 당일치기 여행 완전 정복

▶ 스티브잡스 "애플빠들에게 목줄을 달았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