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대문자' 연속으로 입력하는 방법? 아이폰 사용팁

2011. 6. 6. 19: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자판에서 영어 대문자를 입력할 땐 매번 화살표키를 눌러야 한다?"

가입자 수만 300만명을 넘어설 만큼 사용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의 아이폰,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아이폰 초기 사용자들이 알아두면 좀 더 편리한 몇 가지 아이폰 사용팁을 소개한다.

■ 영문 대문자를 연속으로 입력해야 할 때..키보드 사용팁

아이폰 자판에서 영문 대문자를 입력하려면 쉬프트(Shift: 아이폰 자판 내에선 화살표 버튼)을 누르고 쓰면 된다.하지만 대문자 하나를 누르고 나면 쉬프트키가 자동으로 해제돼 매번 눌러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영문 대문자를 연속으로 입력하려면 쉬프트 버튼을 연속으로 '두 번' 입력하면 된다. 'Caps Lock(키보드에서 대·소문자를 전환할 때 누르는 버튼)'이 활성화 된 것과 같은 효과로 화살표가 파란색으로 표시된다. 단, 설정 창에서 'Caps Lock' 활성화를 해제하면 작동하지 않는다.

문장을 연속으로 입력해야 할 때 유용한 단축키도 있다. 문장 하나를 입력하고 간격키(Space)를 연속으로 두 번 입력하면 마침표(.)가 찍힘과 동시에 간격도 생긴다. 역시 설정의 키보드 창에서 활성화를 먼저 시켜둬야 한다.

그 밖에 장문의 글을 입력하다 한 번에 지우고 싶을 때는 아이폰을 가볍게 흔들면 '입력취소' 창이 생긴다. 버튼을 누르면 썼던 글을 초기화 시킬 수 있다.

■ 사파리 이용 및 아이폰 이미지 저장 팁

아이폰의 브라우저인 사파리(Safari)를 이용할 때 화면상의 사진을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다. 브라우저 사진을 손가락으로 가만히 누르고 있으면 이미지 저장 탭이 활성화 돼 사진 폴더에 저장할 수 있다.

또 브라우저 내에서 긴 게시글을 읽고 난 뒤 다시 맨 위의 화면으로 올라가고 싶을 때는 아이폰 화면 상위에 위치한 '시간· 배터리 잔량 표시바'를 누르면 한 번에 이동해 일일이 위로 올리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그 밖에 지금 이용하고 있는 아이폰 화면 자체를 저장하고 싶다면 아이폰 오른쪽 위의 '전원 버튼'과 하단에 위치한 유일한 버튼인 '홈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된다. 저장된 화면은 'PNG' 확장자명으로 사진 폴더 내에 저장된다.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

▶ '이종범 창피하다'는 강병규에 네티즌들 '너나 잘해'

▶ [이슈가 Money?] 한옥, 얼마면 구입할 수 있나?

▶ '짝' 여자1호, 100명과 연애 "12살 연하까지 만나"

▶ 스마트폰 사용자 불만 1위는 '배터리'

▶ 해외 언론이 극찬한 '갤럭시 노트'..어떻길래?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First-Class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