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으로 대박 난 홈쇼핑 반조리 식품

2011. 5. 13. 09:1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제역 파동에 식재료 가격 상승으로 외식은 물론 장보기가 부담스러운 요즘. 유명 홈쇼핑마다 데우거나 끓이면 별다른 반찬이 없어도 한 끼를 거뜬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반조리 식품의 매출이 급상승 중이란다. 내실 있는 구성과 착한 가격으로 호황을 이어가는 홈쇼핑 먹을거리 중 맛으로 합격점을 받은 반조리 식품만 모았다.

1 the mandoo

연예인을 내세워 판매하다가 혹평 속에 사라지는 타 제품과 달리 모델 홍진경이 직접 운영하며 맛으로 승부하는 더 만두. 여러 번에 걸쳐 반죽해 쫄깃한 만두피에 얼리지 않은 100% 국내산 돈육과 채소로 속을 채워 집에서 만들어 먹는 만두처럼 담백하다. 고기손만두, 김치손만두, 부추물만두 등 다양하게 구성되고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만족도가 높아 재구매율이 높다.

가격: 8종 4만2천원 / 판매처: CJ오쇼핑(www.cjmall.com), 더김치(www.thekimchi.co.kr)

2 달인돈가스

개그맨 김병만을 모델로 내세운 '달인돈가스'. 2등급 이상의 100%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에 냉동 보관한 것이 아닌 생 빵가루로 옷을 입혀 튀긴 후에도 기름을 과하게 흡수하지 않아 느끼하지 않다. 방송 34분 만에 매진해 유명세를 탄데다 맛 또한 좋기로 소문이 난 제품. 등심, 치즈, 야채 돈가스로 구성되는 달인돈가스는 튀김옷이 얇고 바삭하게 튀겨도 육질이 촉촉한 것이 인기 비결.

가격: 280g×9팩 3만9천9백원 / 판매처: 롯데홈쇼핑(www.lotteimall.com)

3 베니건스 쉐프 비프스테이크

패밀리 레스토랑 베니건스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100% 호주산 정육에 베니건스의 특제 소스로 맛을 낸 일명 '햄버그스테이크'다. 쇠고기를 곱게 다진 다음 빵가루, 마늘, 양파 등을 넣고 여러 번 치대어 탄력 있고 씹히는 식감과 적당히 짭조름한 맛이 좋다.

가격: 160g×21팩 5만9천9백원 / 판매처: CJ오쇼핑

4 하림 바비큐 닭가슴살 스테이크

닭고기 전문 브랜드 하림의 양념 닭가슴살 구이. 국내산 닭가슴살을 숯불에 2번 굽고 바비큐소스를 발라 속살 깊숙이 숯 향이 배어 있다. 쫄깃한 식감에 담백한 맛으로 스테이크처럼 먹거나 얇게 찢어 샐러드에 곁들이기에 좋다.

가격: 바비큐 스테이크 140g×8팩+허브맛 스테이크 140g×4팩(머스터드소스 포함) 3만9천9백원 / 판매처: H몰(www.hmall.com), 하림몰(www.halimmall.com)

5 롯데햄 왕큰 갈릭 스테이크

호주산 청정우를 곱게 간 부드러운 반죽에 국내산 의성 마늘로 맛을 낸 햄버그스테이크. 보통 한 팩당 160g인데 비해 롯데햄 왕큰 갈릭 스테이크는 200g씩 두툼하게 반죽해 양이 넉넉하고 육질도 촉촉하다. 은은한 마늘 향이 감돌아 누린내가 나지 않고, 느끼하지 않아 물리지 않는다.

가격: 200g×20팩 5만9천9백원 / 판매처: GS홈쇼핑(www.gsshop.com)

6 크라제버거 비프스테이크

방송을 했다 하면 1시간 만에 매출 4억원을 올리고 총 20회 매진 행렬로 이름값을 톡톡히 하는 크라제버거의 비프스테이크. 호주산 쇠고기 목심 부위를 곱게 다진 뒤 수차례 치대어 반죽해 식감이 부드럽다. 또 토마토케첩, 우스터소스 등으로 만든 달콤한 소스도 맛의 비결. 크기가 작은 편이라 햄버거 패티로 즐기기에도 그만.

가격: 160g×20팩 5만9천9백원 / 판매처: 롯데홈쇼핑

7 이종임의 마음심은 명품 갈비탕

요리연구가 이종임이 만든 갈비탕. 호주산 쇠갈비를 사용했으며 핏물을 뺄 때 녹차를 우린 물에 담가 누린내도 잡았다. 고기를 삶을 때 월계수 잎을 넣어 육질이 한결 부드럽고 MSG, 합성보존료, 인공 연육제 대신 표고버섯과 다시마로 구수한 맛을 냈다. 당면사리를 곁들이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 1인분×14팩 4만9천9백원 / 판매처: 롯데홈쇼핑, 강가의 나무(www.treeshore.co.kr)

8 주원산 오리미소훈제 슬라이스

오리를 레드 와인에 10시간 이상 숙성하여 오리 특유의 비린내를 없앤 다음 참나무로 2시간 동안 훈제하여 기름기를 쫙 빼고 살만 발라냈다.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각종 야채와 함께 프라이팬에 볶아 먹으면 간식은 물론 술안주로도 손색없다.

가격: 250g×8팩(와인 맛 소스 포함) 5만4천9백원 / 판매처: GS홈쇼핑, 오리마트(043-530-6224)

9 화평동 홈 뚝배기 불고기

호주산 청정우를 사용한 뚝배기 불고기. 합성보존료와 색소 대신 간장, 양파, 마늘, 배, 자연 재료로 만든 산들애 웰빙 다시다로 맛을 냈다. 육질이 보들보들하고 국물 맛이 담백한 것이 특징. 불고기 자체로도 맛이 뛰어나지만 넉넉한 국물을 활용해 전골처럼 끓여 먹어도 좋다. 채소나 버섯 등이 들어 있지 않으니 기호에 따라 양파, 대파, 당근, 버섯과 당면 등을 곁들인다.

가격: 400g×10팩 3만9천9백원 / 판매처: NS홈쇼핑(www.nseshop.com)

10 박경희의 진사골곰국

국내산 사골과 뼈를 12시간 이상 푹 고아 우려낸 다음 급속 냉동한 순수 사골국물만 담았다. 국물이 뽀얗고 기름기가 적당해 집에서 끓인 곰국 맛이 난다. 한 봉지에 600g씩 들어 있어 둘이 먹어도 될 만큼 양이 넉넉하고 탕이나 찌개 요리에 육수로도 좋다.

가격: 600g×16봉지 4만9천9백원 / 판매처: NS홈쇼핑

11 한복선 갈비탕

솔잎가루와 감식초로 쇠갈비 특유의 누린내를 제거하고 황기, 감초, 계피 등 한방 재료로 누린내를 한 번 더 잡아내 국물 맛이 개운하다. 한 팩에 살점이 두툼하게 붙은 갈비가 3~4개씩 들어 있고 국물 양이 많아 두 명이 먹기에 충분하며 간이 적당해 따로 소금 간을 하지 않아도 된다.

가격: 600g×14팩 4만9천9백원 / 판매처: H몰, 대복 쇼핑몰(www.hbsfood.com)

12 마니커 즉석 전복삼계탕

전복이 들어 있는 영양 삼계탕으로, 국내산 닭에 완도산 전복, 부여산 밤과 경산 대추, 금산 인삼을 넣어 끓인 건강식. 찹쌀, 생강, 양파, 마늘 등도 모두 국내산을 사용하고 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아 구수하면서 깔끔하고 은은한 감칠맛으로 재구매율이 높기로 유명하다.

가격: 전복삼계탕 4마리+삼계탕 2마리 4만3천9백원 / 판매처: CJ오쇼핑

기획: 이경현 객원기자 | 사진: 김연지 | 그릇협찬: 네오플램(www.neoflam.co.kr), 테팔(www.tefal.co.kr)

Copyright © 우먼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