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 시리즈, 이제는 '공모대전'이다

2011. 5. 3. 10: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상력을 자극하라! 디자인계 슈퍼스타를 탄생시킬 '2011 국제콘텐츠 경시 공모대전'이 열린다. 2011년 단 하나, 모두의 상상력을 한 자리에 모으는 행사가 시작된다.

MBN과 매일경제가 국내 최초로 주최하는 '2011 국제콘텐츠 경시 공모대전'이 오는 6월17일까지 공모작을 모집한다. 모집은 캐릭터, 만화, 애니, 미술, 영상(스마트폰/UCC), 유아, 디자인 등 국내 콘텐츠 분야를 총망라하고 있다. 이 대회에는 유아에서 성인, 일반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 상금 1억원 규모인 이번 행사는 '신인등용 캐릭터 콘텐츠 공모', '디자인 콘텐츠 공모', '테디베어 국제 공모', '모바일 방송 콘텐츠 공모', '유아 창의아트 공모' 등 총 5개 분야로 진행돼 이제껏 접할 수 없었던 공모경시대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든 문이 열려있다. 두드려라! 신인등용 캐릭터 콘텐츠 공모

'신인등용 캐릭터 콘텐츠 공모'는 '제 2의 뽀로로'를 탄생시킬 신예 캐릭터 디자이너들을 발굴하는 행사. 디자인계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자들에게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실업대란에 희망을 던져줄 희소식이다. 이번 공모경시대전은 12회를 맞는 대한민국 전통의 신인등용문으로 대학생이나 일반인 모두 참가할 수 있고 주제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상상력으로 창조하라! 디자인 콘텐츠 공모

두 번째 부문인 '디자인 콘텐츠 공모'는 실제 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디자인 분야(제품, 의상, 액세서리 등)의 행사. 입시 미술을 대비한 고등부나 미술 영재 발굴이 가능한 유치부까지 참여 대상이 매우 넓다. 이 대회는 주제의 다양성을 통해 국내 디자인 콘텐츠 분야의 인재를 발굴하는 새 장을 제시할 예정이다. 디자인 콘텐츠 공모부문은 1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월간 미대입시와 제휴해 진행한다.

개척하라! 모바일 방송 신대륙 모바일 방송 콘텐츠 공모

스마트폰 사용자 1000만 시대에 발맞춰 여는 모바일을 통한 방송 콘텐츠 공모전을 마련했다. 내가 보는 모든 것, 내가 듣는 모든 것, 내가 즐기고, 생각하고, 상상하는 모든 것이 방송이 된다.

모바일과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시시각각 바뀌는 세상의 모든 이야기를 전하면서 개인과 개인, 개인과 세상이 소통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한다. 모바일 방송 콘텐츠 응모는 아프리카TV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서 할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대한민국 사람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환경을 생각하는 테디베어 테디베어 국제 공모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는 테디베어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환경을 이야기한다. 우리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화두인 '환경'은 모두가 '공존'할 수 있는 세상을 이루기 위한 테마. 사랑스러운 테디베어가 꿈꾸는 깨끗한 세상을 테디베어 국제 공모를 통해 만들어보는 것도 좋은 의미가 될 것이다. 테디베어 국제 공모부문은 한국테디베어협회와 함께 한다.

그림을 통한 감성의 창조 유아 창의아트 공모

토토빌에듀와 한국유아놀이교육협회에서 주관하는 '유아 창의아트' 공모는 5세에서 7세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이야기가 담겨있는 그림과 그림 속의 색채감을 통해 유아들의 감성을 찾아냄으로써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줄 것이다.

'2011 국제 콘텐츠 공모대전'은 MBN과 매일경제가 주최하고, MBN아트앤디자인센터와 (사)한국캐릭터디자이너협회에서 주관한다. 5개의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각 부문 주관사 홈페이지나 MBN문화포털(www.mbncnd.com)과 공식 홈페이지(www.iconc.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276호(11.05.10일자) 기사입니다] [화보] 홀딱 벗고 운동하는 `누드 피트니스센터`?

허경환, '허닭'으로 하루 매출 3천만원 '대박'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10일 `웨딩마치`

中서 17m `괴물물고기` 발견

인천교육청, 연쇄 절도 혐의 여직원 ``해임`` 조치

유인영, 푹 파인 등라인 반전드레스 눈길 `매끈한 뒤태`

지드래곤, 이번엔 '그녀'를 신데렐라로 변신시키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A도 모바일로 공부한다.

Copyright © 시티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