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정수기필터로 방사성물질 제거"

2011. 4. 20. 13: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활.환경가전 업체 웅진코웨이(대표 홍준기)는 일본환경조사연구소와 실시한 조사에서 물 속에 포함된 방사성 물질을 정수기 필터로 거를 수 있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20일 밝혔다.

웅진코웨이는 일본환경조사연구소와 공동으로 '정수기 필터의 물 속 방사성 물질 제거시험'을 실시한 결과, 자사 정수기에 탑재된 'RO멤브레인'가 세슘(Cs-134,137)과 요오드(I-131)를 각각 95%와 99.4%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번 실험은 방사성 물질이 포함된 후쿠시마 빗물 시료를 채취해 두 차례 실시했다. 정수된 물 속에 잔류하는 방사성 물질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시한 '음용수 방사능 물질 허용한도 가이드라인'인 ℓ당 10베크렐(Bq) 이하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선용 웅진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상무는 "이번 시험을 통해 정수기의 RO멤브레인 필터가 음용수의 방사성 물질을 제거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강다영 기자] [화보] 김태희, 고품격 섹시미 발산 '이런 매력이?'

농협 마비시킨 배후는 누구인가?

기아 K5 동생 'K2', 중국에서만 판다고?

루비니 뉴욕大 교수 "중국 2년뒤면 부동산發 버블 터져"

슈퍼맨된 시민들…1.5t 차에 깔린 여대생, 행인들이 들어올려 구조

다이어트 NO! "살 찌고 싶다" 망언 스타는 누구?

주영훈, "소심한 성격 탓에 40시간 동안 감금"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A도 모바일로 공부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