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메신저 '네이트온 비즈' 업그레이드..강화된 보안

2011. 4. 18. 09: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하성민)은 SK커뮤니케이션즈와 업그레이드 버전인 '네이트온 비즈'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네이트온 비즈'는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메신저다. 이 메신저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한 최신 보안시스템 적용했으며 네이트온 비즈 관리팀의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외부 접근 차단이 가능하다.

'네이트온 비즈'는 쪽지·대화내용의 전 패킷 암호화 방식 사용 등 자체 보안시스템 구축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에게 유용할 전망이다.

'네이트온 비즈'는 기존의 쪽지·대화·파일전송·화상회의 외에도 관리자 기능을 강화했다. 알림판을 사용해 신속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며 임직원의 소속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기업로고, 조직도를 삽입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각 기업에 맞게 메신저 등록 인원 수를 제한하거나 외부인 등록이 가능해 업무 몰입도와 원활한 협업 사이를 조율할 수 있다. 외근 업무를 위한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모바일 메신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용은 4월 말 제공 예정.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네이버, '모바일 검색' 개편…'통합웹베스트' 추가구글, 입장표명 "구글 검색엔진 탑재, 제조사 선택사항"'모바일게임' 규제 여성부 논리 타당성 없다…"제외할 것"방통위 "MBC의 스카이라이프 방송 중단에 깊은 우려"블레이드앤소울, 비공개 테스트…20레벨까지 콘텐츠 공개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