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슬로길 1호 청산도로 오세요!

2011. 4. 16. 18: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멘트]

화창한 봄 날씨 속에 걷기축제가 열리고 있는 완도 청산도에는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세계 첫 슬로시티로 지정된 청산도의 길은 슬로길 1호로 공식 선포됐습니다.

김범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섬으로 꼽히는 섬, 청산도입니다.

이른 아침 도착한 배에서 구름같이 많은 관광객들이 내립니다.

산과 바다가 모두 푸른 청산도를 걸으며 '느림의 미학'을 만끽하기 위해서입니다.

[인터뷰:김주윤, 관광객]

"야유회 때문에 청산도에 처음 왔는데요, 유채꽃도 보고 정말 좋아요. 몸도 봄을 한껏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100만 관객시대를 연 영화 '서편제' 촬영지로 이름난 굽이굽이 돌담길.

돌담길과 어우러진 유채와 청보리, 눈이 시리도록 푸른 바다는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인터뷰:김혜영, 관광객]

"와 보니까 물도 좋고 공기 좋고 너무너무 좋습니다. 한 바퀴 돌면 건강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이 들고 나는 차이로 물고기를 잡던 '독살'도 오롯이 모습을 드러내 관광객들에게 길이 됐습니다.

완도 향우들은 청산도를 더욱 더 아름다운 섬으로 가꾸기 위해 기금을 내고 나무를 사 동산을 만들었습니다.

[인터뷰:이인갑, 전국 완도군향우회연합회장]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청산도를 가꾸기 위해서 우리 향우님들이 똘똘 뭉쳐서 나무를 심겠습니다."

청산도의 11개 코스 길 42.195km는 세계 최초로 슬로길 1호로 공식 인증됐습니다.

선포식에는 완도 출신 얼짱 당구선수 차유람 씨 등이 참석해 슬로길 인증을 축하하고 홍보대사로 일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김종식, 전남 완도군수]

"이제 우리 청산도는 가고 싶은 섬, 슬로시티로서 국내외적으로 앞으로 많이 홍보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청산도를 찾게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구들장논'과 '초분'도 보고 서편제와 전통놀이 체험 같은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하는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는 오는 30일까지 이어집니다.

YTN 김범환[kimbh@ytn.co.kr]입니다.

▶ 주말 봄꽃 축제...꽃도 사람도 절정

▶ 내일도 봄나들이 좋아요!...밤부터 경기 서해안 비

▶ 뜨거운 봄...올해 더위 일찍 오나?

▶ 요트타고 벚꽃보고...도심 속 봄나들이

▶ 제주는 봄꽃 세상!

☞ [다운로드] 생방송과 뉴스속보를 한 눈에...YTN뉴스ON

☞ YTN 긴급속보를 SMS로!

☞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24시간 뉴스의 세계...YTN 어플리케이션

[저작권자(c) YTN & Digital YT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