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전화반품 서비스 론칭

송진현 2011. 4. 11. 17: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옥션(www.auction.co.kr)이 오픈마켓 최초로 전화 한 통화로 손쉽게 반품을 처리할 수 있는 '전화반품 서비스'를 론칭했다.

'전화반품'이란 반품 전담 상담전화를 통해 반품 상담을 비롯, 반품 신청부터 상품 집하, 반품승인, 환불 처리까지 옥션 상담원이 반품 전 과정을 원스탑으로 진행해 주는 서비스다.

옥션은 지난해 8월 전회원 대상 원클릭 무료반품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서는 온라인 접속 없이 전화 한 통만으로 반품 전 과정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구매자들의 온라인몰 상품 구매와 반품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비대면 거래인 오픈마켓 특성상 단순 변심의 사유로 반품을 요구할 경우 구매자가 온라인 절차와 더불어 반품에 대해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을 취해야 했던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번 서비스를 통해 전담 상담원이 판?구매자간 커뮤니케이션 중재를 대행해 줌으로써 반품 절차가 간소화될 예정이다.

전화반품 이용 시 배송비는 옥션의 전 회원을 대상으로 월 최대 3회까지 제공되는 '무료반품 혜택'을 이용하거나, 옥션 포인트나 옥션 이머니로 결제가 가능하며, 환불 금액 차감 등을 통해 지불이 가능하다. 반품 절차와 결과는 문자메시지(SMS)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옥션은 올 초 '앞으로의 인터넷쇼핑'을 새 슬로건으로 내걸고, 2011년을 '고객 중심' 서비스 실천 원년으로 삼아 올 한해 고객 편의 증진에 만전을 가할 계획이다.

옥션 프러덕트운영(Product Management)실 김현규 실장은 "오픈마켓 특성상 절차가 복잡해 반품 관련 문의가 전체 고객상담의 15%를 차지할 정도"라며, "기존 오프라인 기반의 대형 유통사들이 진행하고 있는 고객센터 운영 방식을 오픈마켓 최초로 도입하여 고객 서비스 향상에 앞장설 예정이다"고 밝혔다.

옥션 반품전담 상담번호: 1588-9157 (평일 오전 9시~오후 18시).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달인 김병만, 이수근 없애는 마술 '폭소'

이수근 '여신급 미모' 아내 공개 "연예인이네"

1박2일 이승기, 사법고시 문제 맞혀 '엄친아'

김사랑 vs 이태임, 글래머 배틀 승자는?

하리수 충격고백 "트랜스젠더 고백하니 잠자리 요구"

'런닝맨' 유재석, 계획에 없던 하의 실종 '폭소'

송중기 VS 유아인 더블 커버, '삼동이' 김수현 사인 폴라로이드 증정

일본 홈쇼핑 다이어트 대박 상품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