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영어공부방법.. 가격거품 뺀 온라인영어회화강좌에 수강생 문전성시

2011. 4. 4. 17: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겨레] -기초생활영어공부 수강료 2개월 4만8천원, 영어학원 절반에도 못 미쳐

-총 1000강에 이르는 다양한 기초영어 커리큘럼, 한번 등록으로 모두 볼 수 있어

영어학원비 부담은 줄이면서 학습효과와 시간 면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인터넷 영어강좌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최근 구직자들의 영어말하기 시험 준비 여파로 영어회화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영어회화학원비가 개인 교육비 지출 중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 달에 십 여 만원에 달하는 영어학원비는 개인의 전체 사교육비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셈.

영어 사교육비를 줄일수 있는 대표적인 기초영어공부 사이트 띵크잉글리쉬(www.j-thinkenglish.net 대표 주세훈)의 관계자에 따르면 신학기 들어 예년에 비해 수강생이 두 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렴한 수강비용(2개월 4만8천원)은 물론 알파벳만 알고도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있어 왕초보 영어 수강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 기초영어교육 사이트에는 총 1000강이 넘는 다양한 영어강의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다. 그중 '파닉스' 강좌를 통하여 기초영어 발음기호표를 숙지하고 알파벳 소리를 익히고 나면 영어읽기가 가능해진다.

다음으로 '완전초급회화'강의는 띵크잉글리쉬의 핵심강좌로 일상생활 속 반복되는 문장들을 영어로 바꿔 말하는 습관을 길러준다.

기초 영어문법과 독해강좌 뿐만 아니라 영어단어 잘 외우는 법에 대한 '영단어암기특강'은 영어수준과 상관없는 인기강좌이다. 잘못된 영어발음을 교정해주는 '발음클리닉'강좌는 일명 콩글리쉬로 불리는 영어발음을 세련되게 고쳐주고 있어 많은 수강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수강중인 김 모 씨는 "직장생활 중에 영어말하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직장인 영어회화 학원을 검색 중에 띵크잉글리쉬를 알게 되었다."며 "일생생활영어 위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부담이 없고 원하는 시간에 공부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수강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올해 들어 띵크잉글리쉬는 기초영어 공부를 위해 사이트를 찾는 수강생들을 위해 매월 업그레이드되는 신규강좌를 추가비용 없이 제공 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강편의를 위해 이동시에도 영어공부가 가능한 mp3음성강의 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를 지원하여 네티즌들의 추천을 받고 있다.

영어회화 책과 문법책을 온라인에 담아 별도의 교재 없이도 영어 학습이 가능하도록 함은 물론 필요시 다운로드와 출력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주세훈 대표는 "지난 6년 동안 기초영어회화 시장에서 수강생들의 사랑을 받아온 만큼 현재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강의의 질을 높이고 있다."며 "6만3천명에 달하는 회원들이 앞으로도 만족 할 수 있는 기초영어 강의제작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자료 제공 : 필팝편집부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

공식 SNS [통하니][트위터][미투데이]| 구독신청 [한겨레신문][한겨레21]

Copyrights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겨레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