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계 소녀시대' 미지, '신기생뎐' OST 참여..'애틋'

서은혜 2011. 2. 23. 12: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서은혜 기자] '국악계 소녀시대' 미지(MIJI)가 '신기생뎐' OST에 참여했다.

2009년 앨범 '더 챌린지'(The Challenge)로 데뷔해 국악 크로스오버의 한계를 뛰어넘는 시도를 해 온 미지는 '신기생뎐' OST에 참여, 색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했다.

특히 '신기생뎐' OST 수록곡 중에서도 '몽연'은 극의 메인테마곡으로 이뤄질 수 없는 사랑에 대한 마음을 꿈속에서 그리워하는 애틋한 심경을 담았다.

동양적인 선율과 웅장함이 가미된 '여악지가'는 기생의 아름다운 춤사위를 연상케 하며 극 중반부의 해금 솔로 선율 역시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이번 국악 편곡은 영화 '실미도', '올드보이'의 OST에 참여한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지수가 힘을 더해 동서양의 조화를 전달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신기생뎐'은 현존하는 마지막 기생집 부용각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기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미지가 참여한 '신기생뎐' OST는 23일 공개된다.

사진=앨범 재킷

서은혜 기자 eune@tvreport.co.kr

지드래곤, 이상형 윤아에 "좋아한다" 영상편지'파목' 심창민 탄탄한 복근에 네티즌 "CG 아냐?"'드림하이' NG 대방출…수지 꼬르륵 소리에 '웃음 빵''드림하이' 우유커플 키스신에 아이유 팬사이트 초토화빅뱅 지드래곤 "승리, 늘 창피하다" 솔직 고백자니윤 "죽어볼까 한 번?" 18세 연하 아내향한 '화끈한 사랑''한밤' 새 MC 유인나, 아찔한 초미니 '시선집중'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