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로드뷰', 서울·경기 최신 지도로 업데이트

2011. 1. 25. 10: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25일 파노라마 지도 '로드뷰'의 서울, 경기 지역 사진을 2010년 최신 사진으로 업데이트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서울 지역에 도로 양방향 서비스와 고화질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개편에서 다음은 4차선 이상 도로의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해 주변 정보를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차선을 선택할 수 있게 했으며 또 화질을 2배 향상시킨 고화질 서비스를 제공해 화면을 최대 레벨로 확대해도 이미지가 깨지는 현상을 없앴다.

정대중 로컬서비스팀장은 "다음은 그 동안 로드뷰로 제공되는 전 지역을 2010년 최신 사진으로 순차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 왔으며 지하철역사 로드뷰, 헤리티지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과 이용성을 향상시켜왔다"고 설명했다.

한편 다음은 지난해 9월 로드뷰에 6대 광역시의 2010년 최신 사진을 적용한데 이어 서울시 및 포천시, 남양주시, 과천시, 양평군 등 경기도 지역도 2010년 최신 사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대전시, 부산시 지역 일부도 추가해 서비스 지역의 범위를 확대하는 등 서비스 이용성과 활용도를 높인 바 있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관련기사]▶ 다음 로드뷰로 떠나는 제주도 여행

[BIZ] '글로벌 토크' 통역기 'G-SAY16' 하나면[BIZ] 전기 난방용품 '요금폭탄' 조심하세요[BIZ] 이번엔 '통큰 디카' 등장…최신 인기모델이 '반값'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