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환 장관 "추가 전세 대책 없다"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은 (1·13 전월세 시장 안정방안) 이외에 전세대책을 추가로 내놓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 장관은 지난 13일 저녁 기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전세대책과 관련, "정말 내놓을 것은 다 내놨다"며 추가적인 전세대책이 없음을 시사했다.그는 그러면서 "지금 내 책상서랍에는 아무것도 없다"며 "더 이상의 대책은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정 장관은 "과거 전세대책이 없다고 한 적이 없으며 추가대책이 없다고 했으나 언론에서 전세난에 대한 심각성을 너무나도 잘 다뤄서 정부 차원의 대응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이번 전세대책을 내놓은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아울러 "우리나라는 물류시장이 정말 어마어마한데 조선, 해운 등 그런 기업은 있지만 미국의 DHL과 같은 글로벌 물류기업이 없다"면서 "그런 기업 하나 정도만 있어도 국가적으로 큰 이득"이라며 물류기업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정 장관은 "물류기본법을 이용해서 복합물류사업자를 지정하는 등의 방법으로 물류기업을 키울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정 장관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이전대상지 문제에 대해 "이전은 분명히 해야 한다"며 "절차와 고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경호기자
[증권방송] 1년만에 80만원으로 8억을 만든 계좌 보셨습니까?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First-Class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장암 완치' 유상무, 충격적 몰골…"얼굴이 말이 아니네요"
- '성폭행 피살' 엄마 잃은 꼬마…18년간 '사진' 넣고 다니다 검거한 형사
- "남성잡지 모델갔더니 T팬티만"…조정민 "군인팬들 이어 감옥서도 편지받아"
- 초콜릿포장지 마약 포장, 20만명분 밀반입
- 진시몬 "막내아들 심장마비 사망…가는 모습도 못봐"
- 장예찬 "한동훈 봐줄테니 차라리 가족이 했다고 하라…정치생명 고민도"
- 친정엄마와 산책 중 남편 외도 목격…母, 현장서 심장마비 사망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