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2010 소비자 하반기 인기대상] 아모레퍼시픽, '려 자양윤모'

2010. 12. 29. 21: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탈모방지 효과 식약청 인증…한방샴푸 시장 견인

[스포츠월드]

아모레퍼시픽 한방 탈모 샴푸 브랜드 '려'가 주목받고 있다.

2008년 5월 출시한 이 제품은 증상에 따른 맞춤 한방 라인과 처방을 선보여왔다. 극 손상된 모발 속부터 영양을 공급해 모발을 풍성하고 탄력있게 가꿔주는 '함빛모', 두피의 비듬과 가려움을 다스려 두피는 청아하게 모발은 풍성하게 가꿔주는 '청아모'(건성/지성), 탈모를 집중적으로 개선해 주는 '자양윤모'까지 다양한 탈모 케어 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려'는 2009년 141%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출시 1년3개월 만에 한방·탈모 샴푸 시장 1위로 등극한 데 이어, 2010년 하반기에는 전년동기대비 97% 성장해, 6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와 같은 '려'의 약진은 최근 여성 탈모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옛 여인들의 풍성한 머리 숱의 비법'이라는 제품 콘셉트와 디자이너 정구호가 직접 디렉팅한 고급스러운 용기 디자인이 여성 소비자들의 감성을 만족시켰기 때문이다. 또한, '려'는 업계에서 최초로 의약외품을 마트에 선보였다. 식약청으로부터 탈모 방지 효과를 인증 받은 의약외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얻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다양한 제품 라인과 제품의 우수한 기능을 바탕으로 탈모에 가장 효과적인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며 "나아가 한방 샴푸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포츠월드 레저부

[Sportsworldi.com 주요뉴스]

◆ 김진표 아들, 현빈 트레이닝복 입고 '까도남' 포스

◆ '시크릿 가든', 궁금증 야기하는 '시크릿 인물' 눈길

◆ 박정아, 화보 통해 순백의 겨울 신부로 변신

◆ 황정음, 비키니 몸매 공개…"베이글녀의 종결자다"

◆ 배우 정겨운 "엄지원 노출신에 시각적 충격"…왜?

[ⓒ 스포츠월드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짜로 연극ㆍ뮤지컬보기] [할리우드 '스타' 패션 따라잡기] <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