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기업 전용 '네이트온 비즈' 출시

2010. 12. 9. 09: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SK텔레콤과 손을 잡고 '네이트온 비즈(NATEON BIZ)'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네이트온 비즈는 개인용 메신저 네이트온에 조직 정보(사원정보 탭), 타 기업과의 이용자 공유(페더레이션) 등 업무용 기능을 추가한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서비스이다. 메신저 리스트에 사원 정보를 연동시켜 따로 이름을 입력하거나 메일 창을 열 필요 없이 편리하게 사원 간 대화가 가능하다.

아웃룩(메일) 일정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간략한 메일은 참조, 숨은 참조 대상 지정 및 파일 첨부 등 기능이 강화된 쪽지 서비스로 대체 가능하다. 회사에서 가장 신경 쓰는 보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인별ㆍ기업별로 정보공개 범위를 개별 설정할 수 있다.

유선 뿐 아니라 무선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단말기를 위한 어플리케이션은 이미 출시 됐고, 조만간 아이폰용 서비스도 추가될 예정이다.

네이트온 비즈 이용을 원하는 기업은 SK텔레콤의 중소기업대상 경영지원 통합플랫폼(T bizpoint) 내 사이트(www.nateonbiz.com)에 신청하면 된다. 가입형, 연동형 등 임대형 서비스 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할 수 있고, 원하는 서비스 기간도 정할 수 있다. 1000명 이상의 대기업을 위한 구축형 서비스도 가능하다.

최길성 CCO는 "네이트온 비즈는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 필요한 중소기업들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서비스"라며 "향후 SK텔레콤과 함께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여러 솔루션 영역에서 파트너 제휴를 확대하고, 솔루션을 네이트온 비즈의 플러그인(Plug-in) 형식으로 제공하는 등 기업 생산성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김대연 기자/sonamu@heraldm.com

☞[소셜커머스] "열선도 전자파도 없다 " … 전기장판계의 '종결자' 나왔다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