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국토부 사이트 검색어 1위
[이데일리 박철응 기자] 국토해양부는 홈페이지 방문자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말 랭키닷컴(순위 평가 사이트) 기준 17개 정부 부처 중 1위에 오르기도 했다.
국토부 홈페이지를 이용한 국민들은 주택·토지 관련 분야 정보에 가장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교통, 물류·항만, 건설·수자원, 해양 분야 순으로 정보 이용률이 높았다.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는 아파트 실거래가, 공시지가, 토지 이용규제, 보금자리, 도로 순으로 나타났다.
가장 높은 관심을 받았던 보도자료는 지난 2월 25일 발표된 `위례신도시 보금자리주택 사전예약 입주자 모집공고`, `3차 보금자리주택 지구로 수도권 5곳 선정`(3월 31일), `2010년도 주택종합계획`(4월 18일)이었다.
김형렬 국토부 대변인은 "내년에도 국민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연계를 활성화해 국민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 이데일리ON, 문자로 시세,추천,진단,상담정보 - #2200▶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안방에서 만나는 가장 빠른 경제뉴스ㆍ돈이 되는 재테크정보 - 이데일리TV>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