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블로그·트위터 커뮤니케이션상 6개 수상

양형욱 2010. 12. 5. 18: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소통 기업으로서의 진가를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6개의 상을 수상하는 등 올해 소통 잘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2월부터 기업 블로그(www.samsungtomorrow.com)와 기업 트위터(@samsungtomorrow)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블로그는 삼성전자의 소식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임직원들의 에피소드와 감동적인 이야기를 공유하고 고객들도 함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쌍방향 소통 사이트로 구성됐다.

삼성전자의 블로그는 현재 일평균 방문자 7500명, 누적 방문객 80만명을 돌파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블로그 통신원으로 활동하는 대학생 34명을 '스토리텔러'로 임명해 직접 사업 현장과 글로벌 경영 현장을 찾아 새로운 시각으로 이야기를 전달토록 하고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 임직원 대상으로도 '임직원 블로거스' 72명을 선발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즉각적인 신규 콘텐츠 소개와 국내 최초로 '소셜 미디어 뉴스 릴리즈(SMNR)'를 실시해 블로그를 통해 뉴스를 알리고 동영상 뉴스 등 고객들에게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해 초기 대비 블로그 방문자가 900%나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성과를 보였다.

또한 기업 트위터는 고객들이 평소 삼성전자의 제품, 경영 전 분야에서 궁금했던 사항들을 즉각 답변해주고 다양한 의견들을 공유해 트위터 팔로어가 국내 정보기술(IT) 기업 중 가장 많은 3만3000명을 기록하고 있다.

이 밖에도 소통 채널로 삼성전자는 유튜브(youtube.com/samsungtomorrow), 페이스북(facebook.com/samsungtomorrow), 플리커(flickr.com/samsungtomorrow) 등의 다채로운 소셜 미디어를 운영 중이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지난 3일 삼성전자는 한국 인터넷 커뮤니케이션협회(KICOA) 주관의 '제3회 대한민국 소통대상' 시상식에서 국내에서 가장 소통 잘하는 기업으로 선정돼 '소통경영대상'과 '소셜미디어 종합대상' '인터넷 소통대상(전자/통신장비)' 등 총 3개의 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 11월에는 '한국광고대상'에서 '갤럭시S 컬투 라이브쇼'로 '온라인 광고부문 우수상'을 수상했고 오는 16일에는 한국인터넷 전문가협회가 시상하는 '2010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기업 커뮤니티 콘텐츠 부문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아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 '블로그·커뮤니티 대상'을 받을 예정이다.

삼성전자 홍보팀 한광섭 상무는 "소통의 시대에 고객의 소리에 더 귀기울이고 고객과 진실한 대화를 나누면서 삼성전자도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웹 시민 한 사람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wyang@fnnews.com양형욱기자

[증권방송] 1년만에 80만원으로 8억을 만든 계좌 보셨습니까?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First-Class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