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앱]연말연시 관련 앱 인기..'오빠 믿지' 열풍도

2010. 12. 4. 14: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연말을 맞아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레인보우캘린더'가 1위를 차지했다. 유료 앱에서도 연말연시를 반영한 듯 편한 가계부 Pro와 '말하는 산타' 등이 상위권에 랭크된 것이 눈에 띤다.

12월 1째 주 애플 앱스토어, 티스토어, 오즈스토어 등에서는 계절적 특수와 게임적 요소가 들어있는 앱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반면 올레마켓에선 1위부터 5위까지 모두 음원 관련 앱이 차지하는 특이한 양상을 보이기도 했다.

◆이번 주 인기 앱은?...한국형 달력 1위

애플 앱스토어 무료앱 1위는 음력과 공휴일이 표시되는 한국형 달력 '레인보우캘린더'가 1위를 차지했다.

이 앱은 좌우로 슬라이딩하면 달이 바뀌게 되며 화면 하단엔 잠금 기능과 이벤트, 다이어리 메뉴 등이 있다. 폰을 흔들면 배경 색깔이 바뀌게 되며 잠금을 걸어주면 마지막 색깔이 유지된다.

이어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1Km'과 'Viber-FreePhonecalls' 등이 각각 2, 4위를 차지했다.

특히 주목할 만한 무료앱 순위는 남자친구의 위치정보를 알려주는 소위 악마앱이라는 별칭을 얻은 '오빠믿지' 앱이 출시 하루 만에 3위로 껑충 뛰어올랐다는 것이 눈에 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에는 계산기 기능 등이 대폭 개선된 편한 '가계부Pro'가 자리했으며 '말하는 산타'와 재생되지 않는 동영상 파일을 별도의 인코딩 없이 실행시켜주는 AV플레이어 등이 뒤를 이었다.

SK텔레콤 티스토어에서는 '카트라이더'와 유사한 스타일의 레이싱게임 'Krazy Kart Racing_AN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초대박 합성사진 스타랑 포토', '틀린그림찾기', '미니T월드', '네이버' 등이 각각 2~5위를 차지했다.

KT 올레마켓에서는 1위부터 5위까지 모두 음악 관련 앱이 상위랭크를 싹쓸이했다. 남성그룹 2AM의 '미친 듯이'가 1위를 차지했고 '언제나-허각;, '점핑-카라', '전활 받지 않는 너에게-2AM', 'Right now-싸이' 등이 뒤를 이었다.

LG유플러스 '오즈스토어'에서는 스쿠터 히로, 기억력 나이 측정기, 더 워, 우울지수 테스트, 리모콘 플러스 등 다양한 장르의 앱이 골고루 상위에 포진됐다.

◆이런앱 어때요

아이폰=

ONS커뮤니케이션에서 내놓은 'Mapple3Di 리얼3D내비게이션은 전국 4천여개 랜드마크의 3D모델링을 구현해 더할 나위없는 생생한 길 찾기 정보를 전한다.

또 이 앱은 실시간 교통정보를 전달하고 이를 반영한 경로를 탐색해줘 운전의 편리함을 더해준다.

그림을 보면 어느 내비게이션 못잖게 알기 쉬운 인터페이스에 다양한 그래픽이 추가돼 운전의 지루함을 덜어주는 것을 알 수 있다.

프로그램 내에서 원하는 음성을 녹음해 경로안내 및 과속 알림음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이 앱의 또 다른 재미다.

전반적인 네티즌 평가는 실시간 교통정보 반영이 좀 더 보완되고 통행요금 정보 등 부가기능이 추가되면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등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가 많다.

49.99달러 유료 앱이며 애플 앱스토어→내비게이션→ONS Communication으로 찾아가면 된다.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에서는 3~6세 아이들의 재미있는 영어교육을 지원해주는 '베이비 피카부'가 관심을 끈다.

EBSe 방영 애니메이션으로 의성어와 의태어를 토대로 반복적 리듬을 타고 흐르도록 구성된 작품으로 재미와 교육이 결합된 앱이다. 또 손으로 화면을 지우면서 영어 단어를 학습할 수 있는 게임도 포함돼 아이들에게 재미를 더해준다.

무료 앱으로 티스토어에서 베이비 피카부를 검색하면 된다.

택배를 자주 활용하는 이용자들에게는 '택배 알리미' 앱이 쓸만하다. 이 앱은 주문한 상품의 배송현황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해준다.

이용방법은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고 택배 회사를 선택하면 내가 주문한 상품의 배송 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 앱은 KT 올레 마켓에서 검색 가능하다.

할인쿠폰을 좋아하는 이용자에게 유용한 앱도 등장했다. '코코펀'은 먹거리와 쇼핑, 놀거리 관련 4천800여개의 할인 쿠폰이 들어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OZ스토어에서 추천 앱 카테고리에 들어가거나 검색을 통해 찾아 설치하면 된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BIZ] 대한민국의 얼굴이라는 자부심, 인천국제공항 컨세션[BIZ] G마켓, 라오스•필리핀 등 5개국 해외봉사단 15기 모집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