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스마트앱] <12> 노래방 책(Noraebook)

2010. 11. 18. 22: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구 또는 직장 동료 여러 명이 노래방에 갔는데 서비스되는 곡의 번호를 찾을 수 있는 책이 두세 권 뿐이라면 선곡이 쉽지 않다. 노래방 책을 선뜻 집어들거나, 마땅히 분위기에 맞는 곡을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앞에 놓인 리모콘을 들고 알맞은 노래를 찾자니 노래방 화면을 가리게 되고, '취소' 버튼을 잘못 누르는 날엔 주위에서 눈총을 받기 십상이다. 혹 선곡시간이 오래 걸리는 '신중한' 사람은 남의 눈치가 보여 책을 오래 들고 있기도 어렵다.

하지만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이러한 불편을 겪지 않아도 된다. '노래방 책(Noraebook)' 앱이 있기 때문.

이 앱은 태진과 금영에서 서비스하는 곡의 번호를 모두 찾을 수 있어 노래방을 자주 가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마땅히 부를 노래가 없을 경우 가요나 팝 등 장르별 인기곡 검색이 가능해 최근 인기곡을 쉽게 알 수 있다. 특히 가사만 생각나고 제목이 기억나지 않을 경우 '중간 소절 검색'을 통해 관련 곡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즐겨찾기 기능이 있어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를 즐겨찾기 폴더에 저장한 뒤 한번에 찾을 수도 있다. 혹 자신의 차례가 되기 전에 노래 가사를 미리 살펴보고 싶다면 이 앱이 제공하는 가사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다만 재즈ㆍ트로트ㆍ힙합 등 세부 장르 검색은 가능하지 않고, 노래방에서처럼 특정 달의 신곡을 찾아보는 기능은 없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서비스 중이며 가격은 무료다.

확 바뀐 K5, 시내주행 연비가 '19km/ℓ'

한·미FTA 사실상 전면 재협상 '파장 예상'

아이패드·갤럭시탭 폭발적 반응에 '깜짝!'

욕심 부리더니… '마천루의 저주'에 눈물

5세 연하 '재벌2세' 유혹한 미녀배우

여자들이 노출 의상 입는 이유… 따로 있었네

'신형 그랜저·K5' 디자인 비교해보니…

심혜진, 결혼 전 동거 '깜짝' 고백

똑순이 주부들 알뜰 해외쇼핑 비법은?

양철민기자 chopin@sed.co.kr

▶[알파클럽] 시장을 주도할 업종 및 유망종목 투자설명회 참가 접수!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