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ED 조명, 제주 스마트그리드 체험관 밝힌다

김병근 기자 2010. 11. 7. 1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병근기자]삼성LED(대표 김재욱)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이 스마트그리드 체험관을 밝힌다.

삼성LED는 제주도 구좌읍 소재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에 들어서는 스마트그리드 체험관에 LED 조명을 공급했다고 7일 밝혔다.

삼성LED 평판조명.

삼성LED가 공급한 LED 조명은 평판조명, 보안등, 다운라이트 등으로 SKT, KT, 한국전력의 스마트그리드 체험관에 각각 설치됐다.

한국 스마트그리드 사업단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제주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에서 '코리아 스마트 그리드 위크'를 운영하며 행사의 일환으로 다양한 체험관을 열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LED 조명은 백열등보다 80% 이상 소비전력을 절감할 수 있고 전력제어솔루션과 연계해 에너지 절감을 위한 조명제어시스템에도 쉽게 적용할 수 있다"며 "에너지 절감이 최종 목적인 스마트그리드에 최적화된 조명"이라고 말했다.

LED 조명 시장은 올해 39억 달러에서 2015년 260억 달러로 확대될 예정이다. 특히 스마트그리드 도입이 본격화될 경우 조명 시장 성장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삼성LED는 지난 8월 소비자용 LED 램프를 선보이는 등 조명 시장 확대 및 선점에 앞장서고 있다.

(증시파파라치) 어플 런칭기념, 아이폰4/갤럭시S가 공짜?

[주요기사]☞ 건설사 '11월 위기설' 현실화? 5일새 4곳 부도

'휴대폰비 아까워?' 무료통화 즐기는 앱 뭐있나

"中, 'UFO' 출현으로 공항 폐쇄"

"故이진원, 현금대신 '도토리' 받아" 팬 분노

퇴직해도 월급 주는 펀드

▶ (머니마켓)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 (머니마켓)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 (머니마켓) 24개월간 48만원 휴대폰요금 할인! 'SK증권 통크게Save이벤트'

머니투데이 김병근기자 bk7@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