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끝나면..서울 수도권 분양 줄줄이 기지개

2010. 9. 14. 06: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 이후 유망 분양시장이 속속 청약을 준비중이어서 주목된다.

서울에서는 도심의 재개발 대단지와 강남권 보금자리주택의 본 청약이 눈길을 끌고 수도권에서는 신도시를 비롯해 주요 택지지구 물량이 막바지 분양 준비에 힘을 모으고 있다.

14일 부동산114(WWW.R114.CO.KR)는 추석 이후 선 보일 유망 분양 단지를 추천했다.

우선 강남 보금자리 사전예약 낙첨자의 경우 시범지구 본청약에 재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남아있다. 지난 해 10월 사전예약을 진행했던 1차 보금자리 시범지구의 본청약이 오는 12월 진행된다. 본청약 때에는 강남지구 193가구와 서초지구 218가구에 사전예약계약포기, 부적격 당첨물량 등이 더해진다. 사전예약 접수 결과 청약저축 납입액의 커트라인은 강남세곡지구가 1202만원, 서초우면지구는 1200만원이었다. 저렴한 분양가와 입지여건, 강남권 희소성 때문에 청약 커트라인은 지난 사전예약 접수때보다 높아질 전망이다.

강남,도심,한강변 따라 대규모 재개발ㆍ뉴타운 일반분양도 눈길을 끈다.

▶서울 성동구 하왕십리동 "왕십리뉴타운1구역" = 유명 4개 건설사가 컨소시엄으로 시공에 참여하고 서울 중심가에 위치해 관심이 가는 단지가 있다. 대림산업, 삼성물산, 현대산업개발, GS건설이 시공하는 왕십리뉴타운1구역이 오는 12월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 시범뉴타운 중 일반분양은 늦었지만 도심권에서 가장 관심을 모았던 곳이 바로 왕십리뉴타운이다. 1구역은 1702가구의 대단지로서 일반분양은 600가구이다. 공급면적은 83-179㎡의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왕십리뉴타운은 강남과 도심이 모두 인접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며 왕십리역사 개발을 통해 상업, 문화, 업무시설 등 다양한 생활기반 시설이 갖춰질 것으로 보인다. 용적률이 낮고 동간거리가 비교적 넓게 조성되며 왕십리뉴타운 내에서 가장 많은 면적이 청계천과 맞닿아 있어 우수한 조망권을 자랑한다. 지하철 2호선 상왕십리역이 도보 8분거리에 있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 "래미안e편한세상" = 서초구 반포동 사평역 옆으로 1119가구의 대규모 재건축 단지가 분양 예정이다.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의 3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어 강남권 진입을 꿈꾸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오는 10월 분양 예정으로 47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9개동의 최고35층 규모로 약간의 언덕지에 고층으로 시공돼 일부 가구는 양호한 조망권이 확보됐다. 삼호가든1,2차 재건축 단지는 골든전철 9호선이 단지 옆으로 연결되고, 3,7호선 고속터미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등 교통환경이 뛰어나다. 여기에 반포IC 접근이 손쉬워 서울 북부권, 경기남부권 등 수도권 각지 접근성이 우수하다. 교육환경 또한 뛰어나다. 단지 500m 거리 내에 초,중,고 5개교가 입지해 있어 자녀를 둔 수요자는 안심하고 자녀의 통학을 지켜 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킴스마트 등의 상업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 동작구 흑석동 "흑석뉴타운 센트레빌Ⅱ" = 흑석6구역을 재개발한 "흑석뉴타운 센트레빌 Ⅱ"는 81~177㎡ 규모의 963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194가구를 일반 분양할 예정이다. 지난 해 개통한 지하철 9호선과 인접해 강남권 접근이 용이하다. 흑석뉴타운에서는 5ㆍ6ㆍ8구역이 모두 동부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서울 마포구 공덕동 "공덕자이" = 아현4구역 공덕자이는 서울 강북 도심 한복판에 위치할 예정으로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5호선 공덕역과 애오개역이 근처에 있어 서울 강북 중심지인 종로, 광화문, 신촌뿐 아니라 여의도까지 이동이 편리하다. 아현4구역 공덕자이는 마포구 아현동 380 일원에 조성되는 것으로 연면적 18만9133㎡에 총 1150가구가 지어진다. 이 중 일반분양은 124가구로 전용면적 59㎡ 23가구, 114㎡ 101가구로 구성됐다. 3차 뉴타운인 아현3구역, 공덕5구역 등지와 맞붙어 있어 향후 동반 개발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도권 주요 택지지구와 신도시 분양도 대기중이다.

▶경기 성남 판교신도시 "호반베르디움(주상복합)" = 판교신도시에 공급되는 주상복합 단지이다. C1-1블록에 위치한 호반베르디움은 전용면적 125㎡ 내외로 178가구가 건립된다. 2011년 개통예정인 신분당선 판교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며 중심 상업지구와 인접해 주거환경이 편리하다.

▶경기 수원 광교신도시 A10블록 공공임대 = 광교신도시에 10년 공공임대 단지가 오는 11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전용면적 85㎡이하 중소형 아파트로 701가구가 건립될 계획이다. 행정타운, 일반상업지역, 중심상업지역이 집중된 중심 업무지구가 가까워 편의시설 접근성이 뛰어나다. 10년 임대도 LH와 입주자가 협의해 5년이 지나면 분양전환을 앞당길 수 있다.

▶경기 성남 여수지구 휴먼시아 = 성남 여수지구는 분당신도시, 판교신도시 등과 가까워 신도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야탑점 홈플러스, 킴스클럽, 분당차병원 등을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 분당신도시와과 성남구시가지 연결축으로 개발되는 성남 여수지구는 분당신도시와 성남구시가지 사이에 위치해 있다. 지구내에 성남시 신청사와 의회가 입지하고 있어 입주민들에게 편리한 행정서비스와 편의시설을 제공할 수 있다. 분당신도시와 구시가지를 연결해 성남시의 균형된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지역이다. 분당선 야탑역과 모란역을 이용 할 수 있다. 지구내로 성남대로와 국도3호선이 통과한다.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 수서분당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교통여건이 양호하다. 여기에 61.3km의 성남~장호원간도로가 2011년 개통될 예정이며, 성남 판교와 분당 이매동을 거쳐 삼동~광주~곤지암~이천~여주로 이어지는 복선전철도 2015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서울은 물론 수도권 지역과의 접근성은 더욱 좋아진다.강주남 기자/namkang@heraldm.com

[베스트 클릭! 별난상품 뉴스]

▶'배터리 블랙홀' 아이폰4, 만능 배터리 하나쯤 있어야

▶"물이 필요없다" …사무실에서도 쓰는 초간편 족욕기

▶'총알탄' 로봇청소기, "먼지청소 참 쉽죠~"

▶지긋지긋 집먼지 진드기ㆍ곰팡이 '초간편' 퇴치법

▶"물로 보지마라"…내 주머니속 '괴물 가습기'

▶아이패드ㆍ노트북PC와 '찰떡궁합' 기선 LED 스탠드

▶스스로 알아서 미리 세균잡는 깔끔한 비데

▶[오늘의추천주] 날아간 "젬백스" 쳐다보지 말고, 지금은 이 종목 노려라!

▶[오늘의 추천주]"실적900배↑+시장점유90%"1시 이후 대박시세 터진다!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