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이' 촬영 전면 중단..한예조 노조원 20명 난입

2010. 9. 3. 15: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한예조에 의해 촬영이 멈춰진 3일 오전 7시께부터 '동이' 촬영지인 용인 MBC 문화동산은 일반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되고 있었다.

◇ 3일 한예조가 갑작스럽게 들이닥쳐 촬영이 중단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천리 MBC 문화동산의 '동이' 촬영장. < 용인=박현민 기자 >

  MBC 월화극 '동이'의 제작진과 출연 배우들이 촬영을 멈춘채 한숨만 내쉬고 있다. 당장 6일과 7일 방송될 '동이' 49회와 50회의 촬영을 서둘러 해야 하지만, 한국방송영화공연예술인노동조합(이하 한예조)에 의해 촬영이 전면 중단됐기 때문.

 노조원 20여 명은 이날 오전 7시께 '동이' 촬영장에 난입했다. 오전 7시 30분에 예정된 '동이' 촬영을 막기 위해서였다. 외부인 출입이 통제되는 MBC 문화동산 내부였지만, 배우 등으로 구성된 조합원들은 입구를 무사 통과할 수 있었던 것. 이날 예정됐던 촬영은 결국 시작도 못한채 대기 상태로 끝나고 말았다.

 이병훈 PD는 "'동이' 출연료는 7월분까지 정상 지급됐다. 한예조 측은 아직 방송되지 않은 50회까지의 출연료 전액을 요구하고 있고, 현재 협상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앞서 한예조는 드라마 출연료 미지급 누적 금액이 7월말 현재 총 43억 6800여만 원에 이른다며, 지난 1일 외주제작사 드라마의 촬영 거부를 선언한 바 있다.

  < 박현민 기자 gato@sportschosun.com >

< scnewsrank > 김보경, 슈퍼스타K 2 톱 10 탈락…이기적 태도 김그림 덕분에?

슈퍼스타K 2, 장재인-김지수 신데렐라 대결…낚시일까?

다승 1위김광현, ML 스카우트 앞에서 무력시위

기성용 셀틱 떠나고 싶다 폭탄발언, 왜

'Black Kingdom' 소지섭, '장키' 정소민, '루시퍼' 샤이니, '가을 남자' 닉쿤 화보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