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관리공단, 성과연봉제 도입 추진

전혜영 기자 2010. 8. 17. 15: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전혜영기자][이사회 통과되면 11월 1일 시행, 기본급·성과급 모두 성과에 연계]

국립공원관리공단이 업무성과에 따라 연봉에 차등을 두는 성과연봉제를 도입키로 했다.

기획재정부와 환경부는 오는 11월 1일부터 국립공원관리공단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과연봉제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현행 3급 이상 간부급 112명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성과연봉제를 933명의 전 직원으로 확대하는 한편, 6%에 불과한 성과급 비중을 22%까지 확대키로 했다.

이에 따라 근무연수에 따라 지급하는 기존의 직급별 보수 체계는 폐지되고, 기본연봉과 성과연봉이 모두 성과와 연계돼 지급되게 된다.

아울러 연봉구조는 기본연봉, 성과연봉, 직무급, 법정수당으로 단순화된다.

한편 기재부는 지난 6월 제7차 공공기관운영위원회에서 '공공기관 성과연봉제 권고안'을 심의·의결한 바 있다. 이번 제도가 국립공원관리공단 이사회에서 통과되면 권고안 발표 이후 최초의 전 직원 대상 성과연봉제 도입 사례가 된다.

[주요기사]☞

울산 임시번호판 단 신형 '그랜저'...출시임박

'부동산PF' 손실, 증권사 실적악화 급가속

국내 돈 빌리러 온 마힌드라 CIO…'먹튀'재연?

강남 랜드마크 아파트마저 우르르 '경매'

타블로 학력인증요구, 명동성당 1인시위까지

▶ (머니마켓)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 (머니마켓)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 (머니마켓) 휴대폰으로 받는 특별한 투자 코치! '모바일익스프레스'

머니투데이 전혜영기자 mfutur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