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형주, '역시 OST 흥행보증수표!'. '동이' 주제가 전곡음원 공개한다.

2010. 8. 9. 17: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T-뉴스 이정혁 기자] 세계적인 팝페라 테너 임형주가 부른 드라마 '동이' 주제가의 전곡음원이 공개된다.

 시청률 30%를 돌파하며 월화극 1위를 달리고 있는 MBC 드라마 '동이'에는 지난 34회부터 임형주가 부른 노래가 삽입돼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다. 이 노래는 현재 엔딩테마로 쓰이고 있는 어린이합창단과 남성코러스가 함께 부른 '부용화'와 같은 곡이라는 것만 알려져 있을 뿐 아직 정확한 제목도 노래 전곡 음원도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에 임형주가 부른 '동이' 주제가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임형주 특유의 애절한 '천상의 목소리'와 신비로우면서도 잔잔하고 웅장한 느낌의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 오리엔탈 팝페라곡이다. 특히 '동이' 시청자 게시판과 각종 포털 사이트들의 블로그, 카페 등에서 큰 호평을 얻고 있어 OST 앨범 발매를 앞두고 드라마에도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드라마의 음악 감독을 맡고 있는 임세현 감독은 "'동이' 드라마 음악을 처음 구상할 때부터 주제가는 임형주 씨를 염두에 두고 만들었기에 대안이 없었다. 하지만 임형주 씨의 해외 스케줄 때문에 서로 연락이 잘 되지 않아 하는 수없이 어린이합창단과 남성코러스가 부른 엔딩테마 버전만 방송에 삽입 및 온라인 음원공개를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시일이 조금 늦어져 임형주 씨가 지난달 한국에 입국하자마자 녹음하고 온라인 음원을 공개하기도 전에 즉시 방송에 먼저 삽입하게 되었다. 세계적인 팝페라테너 임형주 씨와 작업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임형주는 "예전에 임세현 감독님이 작사, 작곡하시고 소프라노 조수미 선배가 부르셨던 국민드라마 '허준'의 주제가인 '송인'과 '불인별곡'을 너무 좋아해 당시 OST 앨범을 직접 구입해 자주 감상했을 정도였다. 이후 '대장금', '이산' 등 임세현 감독님의 모든 음악들을 다 좋아했었는데 이번에 '동이' 주제가를 불러달라는 제의를 해오셨고 나 또한 최근 많은 드라마들의 제의를 뿌리치고 '동이'를 선택하였는데 역시 내 선택이 옳았던 것 같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이번에 함께 작업한 임세현 감독님의 광팬이 되었음은 물론 '사극 연출의 대가'이신 이병훈 감독님의 작품에 참여하게 되어 너무 행복하고 감사하다"라고 덧붙였다.

 임형주는 이번 '동이' OST 앨범의 주제가를 포함하여 총 4곡의 노래를 불러 수록할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에 먼저 공개된 주제가를 비롯해 임형주가 다시 부를 엔딩테마 '부용화' 그리고 앞으로 새롭게 나올 장희빈 테마곡과 보너스 트랙으로 장나라가 부른 러브테마 '천애지아'를 남자버전으로 다시 녹음하여 수록할 예정이다. 따라서 임형주의 팬들 및 음악애호가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임형주가 부른 주제가의 전곡음원은 이번달 중순에 온라인에 공개되고 OST 앨범은 다음달 초쯤에 나올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임형주는 시청률 30%를 돌파하며 시청률 1위를 기록했던 인기드라마 KBS 미니시리즈 '쾌걸춘향'과 SBS 대하사극 '왕과나'를 비롯하여 KBS 아침드라마 '찔레꽃' '순옥이', SBS 창사특집 드라마 '압록강은 흐른다' 등의 주제가 및 OST 앨범에 참여하며 '시대극과 사극 OST의 흥행보증수표'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동이' 주제가 참여로 25세의 나이로 KBS, SBS, MBC 등 지상파 3사의 드라마 주제가를 모두 부른 음악인이 됐다.

 한편 임형주는 오는 8월 14일 LA 월트 디즈니 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광복 65주년 기념 음악제에 초청돼 LA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반주로 재미교포 지휘자 주현상,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서혜경,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단의 소프라노 올가 마카리나와 함께 공연할 예정이다. 또 현재 자신이 이사 겸 음악원장으로 재직중인 아트원 문화재단에서 음악강의에 한창인 것으로 알려졌다.

  < < a href='mailto:jjangga@sportschosun.com' > jjangga@sportschosun.com >

< scnewsrank > 순풍 산부인과 김성은, "미달이 꼬리표 떼려고 대대적 성형!" 최초공개

김탁구 유진의 도발 상의벗고, 망사입고

손예진, 네덜란드 여행 사진 깜짝 공개 "시크-깜찍-청순 다 갖췄네!"

대선배 서인영, 가희에게 "언니" 꼬리내려... 서열정리 일단락?

[Another One] 꽃미남 원빈의 또 다른 얼굴 / 유진 란제리룩 섹시화보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