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타자연습' 무료 서비스

김지선 2010. 7. 20. 08: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기능 등 추가 10년만에 새 단장 오픈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영익, 이하 한컴)는 10년 만에 새롭게 단장된 `한컴 타자연습'에 온라인 게임 기능을 추가하고, 이를 일반인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기존의 한컴 타자연습은 한컴오피스 한글 및 한컴오피스 제품에 번들로 제공됐지만 제품의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선보일 한컴 타자연습은 케이크 던지기, 해상구조 SOS 등 두 종류의 타자연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기존 한컴오피스 2010 구매 고객은 물론 한컴타자연습 배포용 버전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컴은 또`한컴 타자연습 경진대회'를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실시한다. 한컴 타자연습에서 1대1 대전에 따른 랭킹 점수를 기준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한 사람에게 부문별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수상자들에게는 LED TV, 넷북, 전자사전 등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김영익 한컴 대표는 "이번에 선보이는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서비스는 놀이와 교육이 결합된 에듀테인먼트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컨텐츠로 확대 보급하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됐다"며 "양질의 오피스 컨텐츠를 꾸준히 발굴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컴타자연습 배포용 버전 다운로드 및 경진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컴 타자연습 이벤트페이지(typing.hanco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선기자 dubs45@◆사진설명 : 한글과컴퓨터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