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타자연습, 이젠 '온라인 대전'으로 만난다

2010. 7. 19. 16: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컴 타자연습을 온라인 게임처럼 즐길 수 있게 됐다.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영익)는 '한컴 타자연습'에 온라인 게임 기능을 추가하고 일반인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공개했다.

기존 '한컴 타자연습'은 '한컴오피스 한글' 및 '한컴오피스' 제품에 번들로 제공돼 왔다.

PC보급 시절부터 꾸준히 사랑받아 온 한컴 타자연습은 타자를 활용한 어휘력 향상 등을 기대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학습 콘텐츠로 인정받아왔다.

이번 '한컴오피스 2010'과 함께 개발해 출시한 한컴 타자연습은 어린이에게 친근함과 재미를 주기 위해 애니메이션 개발사인 툰집과 양해각서(MOU) 및 캐릭터 라이선스 계약으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반영했다. 학습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게임 기능까지 추가됨으로써 강화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한컴 타자연습은 2종의 타자연습 프로그램(케이크 던지기, 해상구조SOS)을 즐길 수 있으며 이 중 '해상구조 SOS게임'은 온라인에서 다른 사용자와 일대일 대전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대전 모드 서비스가 제공된다. 기존 '한컴오피스 2010' 구매 고객은 물론이고 누구나 한컴타자연습 배포용 버전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해 무료로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전 모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면 된다.

한편 한컴은 이번 온라인 서비스를 기념해 한컴 타자연습 경진대회를 7월 22일부터 8월 27일까지 실시한다. 한컴 타자연습에서 일대일 대전에 따른 랭킹 점수를 기준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한 사람에게 부문별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kr

'No.1 IT 포털 ETNEWS'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