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대추 한방 물비누 출시 '눈길'

김기준 2010. 7. 13. 10: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은=뉴시스】김기준 기자 = 충북 보은군의 한 중소기업이 국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보은대추와 17가지의 생약 성분을 함유시킨 한방 물비누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유디아미네랄(대표 류재석)은 보은대추육성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보은대추와 상황버섯, 당귀, 말린 생강, 인삼, 민들레, 소루쟁이 등 17가지의 생약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자극이 적고, 세정력이 뛰어난 한방 물비누 '가희(嘉喜)'를 시판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여러 번 문질러 거품을 낼 필요 없이 손바닥에 덜어 서너 번 비비면 거품이 풍부하게 발생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액체 비누로 황토색을 띄고 있다.

유디아미네랄에 따르면 이 한방 물비누는 물 대신 한방 추출물에 유지를 넣고 끓이는 방식으로 비누화 반응을 시켜 한방 유효 성분의 함량을 획기적으로 늘려 놓았다.

따라서 세안과 목욕, 화장품 지우기 등 다용도로 쓰이고 있는 이 한방 물비누는 무엇보다 피부미용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보통 액체 세정제의 경우 행굴 때 미끈거림이 오래 남지만 이 제품은 물을 서너 번만 끼얹어도 미끈거림이 없고, '뽀드득' 소리가 날정도로 사용감이 산뜻하다.

이 때문에 샤워 시 물 사용량을 3분의 1 가량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제품을 개발한 류 대표는 "피부 노화, 자외선, 스트레스, 영양 불균형 등 각종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 문제는 비누만 잘 선택해도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다"며 "액체 타입의 순수한 물 비누인 '가희'는 피부에 좋은 보은대추를 주성분으로 만들어 피부관리에 매우 효과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 물비누의 소비자 가격은 500㎖짜리 1병에 9000원이다. 연락처 043-544~7882(유디아미네랄).

kkj@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