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어린이날 선물 뭘로 할까

2010. 5. 3. 16: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동 선호도 조사 휴대폰·닌텐도게임기 順자전거·인라인스케이트 등도 꾸준한 인기테크노마트 가정의 날 특가전 최고 50% 싸

올해도 어린이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어린이들이 이날을 1년 중 가장 기다리는 날로 손꼽는 건 선물 때문일지도 모른다. 적당한 가격대에 어른은 주고 싶고 아이는 받고 싶은 선물을 매년 새로 고르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미리 선물을 준비하지 않고 아들·딸 또는 조카 등의 손을 잡고 백화점·쇼핑몰에 함께 가 선물을 고를지라도 어느 정도 사전 정보는 알아 둬야 한다.

◇어린이 전용 포털 '다음 키즈짱' 화면.

◆아이들이 원하는 선물=

인터넷 포털 다음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전용 포털 '다음 키즈짱(kids.daum.net)'이 최근 어린이 2만5869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설문조사한 결과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휴대전화였다. 약 28%가 휴대전화를 받고 싶다고 답했다. 다음은 닌텐도 게임기(21%), 노트북(10%)으로 디지털 기기가 1, 2, 3위를 차지했다. 4위는 애완동물(9%)이었으며 5위는 용돈(7%)이었다. 이 밖에 받고 싶은 선물엔 'MP3플레이어', '액세서리', '인형', '온라인게임 머니', '자전거' '책' 등이 꼽혔다. 대체로 어린이들이 받고 싶어하는 선물 역시 어른과 별반 다르지 않은 것이다.

◆잘 팔리는 선물은 '엔포츠'=

인터넷 세상에서 어린이 선물로 요즘 잘 팔리는 제품들은 주로 운동용품이다. 최근 몇 년 동안은 교육 열풍에 힘입어 학습놀이기구인 '에듀테인먼트'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그런데 올해는 '운동'이 대세인지 집 밖에서 뛰놀며 즐기는 '엔포츠(enjoy+sports)'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는 것. 놀이와 함께 자연스러운 운동효과도 누릴 수 있어 아이, 부모 모두 만족한다고 한다.

◇야구 용품 ◇축구화

이와 관련, G마켓은 최근 일주일간 아동용 스포츠용품 판매량을 조사했더니 아동용 자전거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전월대비 95%나 늘었다는 것. 또 아동용 인라인스케이트 판매도 28% 증가했으며 아동용 축구와 야구용품은 각각 35%, 15%씩 판매량이 늘었다.

품목별 베스트 판매 모델은 알톤스포츠의 '러브리포크 어린이 자전거(8만원선)', 트렉스타의 '엑스피 주니어(6만4000원선)', 아디다스의 '주니어축구화(2만원선)'와 '어린이 야구 풀세트(2만원선)', 나이키의 '골프주니어 풀세트(12만원선)' 등. G마켓 스포츠레저팀 심명근 팀장은 "아동 비만 등 어린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짐과 동시에 올해 동계 올림픽, 월드컵이 열려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해 엔포츠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아동용 자전거 ◇롤러 스케이트

◆테크노마트, 가정의 날 특가전=

전자제품 전문 테크노마트에선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맞아 가족, 친지에게 마음을 담아 선물할 수 있는 품목 5종을 최대 50% 싸게 살 수 있는 행사를 준비 중이다. 우선 강변 테크노마트 5층에서 인기 디지털카메라와 MP4P를 절반가에 판매한다. 시중가 38만원인 캐논 디지털카메라(IXUS 210IS)를 선착순 1일 10대 한정으로 19만원에 5월 8일, 16일 오전 11시 선착순 판매한다. 또 시중가 29만9000원짜리 아이팟 터치 8G는 15만원에 5일, 9일 이틀간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판다.

강변 테크노마트 1층 스포츠 매장에선 인기 자전거 2대를 최고 40%가량 할인한다. 시중가 32만원인 MTB 자전거인 DM스포츠 바리나 22 제품은 19만원, 시중가 19만원인 DM스포츠 GS 26 제품은 11만4000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아울러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에는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게임기, PMP부터 효도 가전제품인 진공청소기, 로봇 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30여종에 이르는 전자제품을 1만원부터 시작되는 경매로 판매한다. 5, 8, 15일 오후 3시 강변테크노마트 지하 1층 이벤트 광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5일 신도림 테크노마트 1층 정문은 어린이들을 위한 광장으로 조성된다. 체험 행사로 알록달록 클레어 세상, 동화나라 과자자동차 만들기 행사가 진행된다. 또 어린이 마술공연 및 인형극 등 공연 행사도 마련된다. 삐에로 요술풍선, 페이스페인팅 등의 상설 프로그램도 병행될 예정이다.

박성준 기자 alex@segye.com

■어린이들이 받고 싶어하는 선물

순위

항 목

응답률

1

휴대전화

28%

2

게임기

21%

3

노트북

10%

4

애완동물

9%

5

용돈

7%

6

MP3 플레이어

5%

7

액세서리

4.5%

8

인형

3%

9

장난감

2.4%

10

온라인게임 머니

2%

자료:다음키즈짱, 어린이 2만5869명 인터넷설문조사

[Segye.com 인기뉴스] ◆ 집에서도 일하는 아내…남편 '나 몰라라' 이유는◆ '정신나간' 교장들…집무실에 샤워실까지 설치◆ 오바마도 '섹스스캔들'…"선거참모와 하룻밤"◆ 中企 사장 70억 날리고 중국집 종업원으로…◆ "환청 들린다"…정신질환 연기 비보이들 덜미◆ MB 외손자 두명, 4억5000만원씩 '주식 부자'◆ 이현경-민영기, 3일 결혼…"우리도 발리로"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짜로 연극ㆍ뮤지컬보기] [세계일보 음악콩쿠르 신청] <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