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투자처로 주목받는 동탄 유진마젤란
주택시장 소강, 오피스텔로 투자자 모인다.
주택가격이 신도시, 버블세븐을 중심으로 하락세를 거듭하고 있으며, 전세는 부족한 전세난은 좀처럼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최근 하락세를 거듭하는 주택시장의 대안으로 '오피스텔'이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오피스텔은 1~2인 가구의 증가와 고령화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최근 정부가 그 동안 주거기능을 대신해 온 오피스텔등을 '준주택'으로 분류해 욕실면적, 바닥난방등의 규제 완화를 준비하고 있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과 실수요자 사이에서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오피스텔 투자시에는 인근의 배후 수요가 탄탄하고 교통이 편리한 지역의 오피스텔에 투자를 해야한다. 또, 오피스텔은 수익형 부동산으로 매매차익보다는 임대수익을 바라보고 접근해야 한다.
이러한 조건을 만족시키는 동탄 유진마젤란이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삼성반도체공장과 LG평택공장 인근에 분양하고 있는 '동탄유진마젤란'은 유진기업이 경기도 동탄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 분양중으로 지하 5층~지상 30층 규모로 59㎡ 36실, 64㎡ 72실, 96㎡ 29실, 99㎡ 29실, 109㎡ 34실, 110㎡ 51실 총 251실로 구성된다.
동탄신도시는 수도권 지하철 병점역, 세마역, 영통역 등이 신설되어 있고 경부고속도로까지 5분 내에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어느 도시보다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대심도 고속 급행 전철(GTX) 확충 계획과 광역 도로 개통까지 이어지면서 서울 생활권으로 거듭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진 마젤란은 주거는 물론 수익형 임대사업, 오피스수요까지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쇼핑몰과 스포츠 센터, 백화점, 할인점, 영화관 등이 들어서있는 메타폴리스 앞 중심상업지구 내에 위치하고 있고 바로 앞에는 서울 여의도 공원 면적 2배에 해당하는 국내 최장 센트럴 파크(2.1km)와 반석산(노작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대자연이 주는 쾌적한 생활환경이 제공된다.
동탄신도시는 현재 삼성반도체 및 LG를 비롯한 4,000여 기업이 주변에 인접해 있어 주거용 오피스텔뿐만 아니라 중대형 업무용 오피스의 부족이 일어나고 있으나 최근 몇 년간 수도권 오피스텔 공급의 부족으로 향후 수요에 비해 공급이 매우 적은 실정이다. 약12만 명의 인구 상주에 대한 투자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삼성반도체 공장 증설 계획과 맞물려 각종 개발 호재를 안고 있고 임대 수요가 넘치는 수익형 오피스텔로 성장할 것이라 전망된다.
세탁기, 가구, 에어컨, 32인치TV 등 고품격 가전 및 빌트인 시스템을 무상으로 제공하며(분양가포함), 각 층별마다 시큐리트 시스템을 적용하여 입주자의 안전과 신변이 철저하게 보호되는 전문 고품격 오피스텔로써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오피스텔 특성상 청약통장과는 무관하다. 또한 전매가 가능하며, 현재 동탄 유진 마젤란 오피스텔은 견본주택이 오픈중이다.
• 2010년 8월 입주 예정• 특급 조망권 로얄층 분양: 분양가 상한 및 전매 제한 없음• 다양한 평형대: 17, 19평(조기마감)/ 29, 33평(마감임박)• 풀옵션 오피스텔: 다양한 빌트인 가구)• 호텔급 서비스: 모닝벨 서비스, 무인택배 시스템, 청소대행 서비스)• 교통 호재: 병점역, 세마역, 영통역, GTX, 경부고속도로 등)• 개발 호재 : 삼성반도체 화성 공장, LG전자 평택 공장)- 분양신청 & 방문상담: 1544-9561- 계좌번호: 443-910003-36204(하나은행)- 입금자명: 한국GS개발주식회사(미 계약시 신청금은 이자 없이 전액 환불)<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대한민국 희망언론! 경향신문,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출시-ⓒ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경향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루 피하려다 차가 밭에 ‘쿵’···아이폰이 충격감지 자동신고
- 파격 노출 선보인 박지현 “내가 더 유명했어도 했을 작품”
- [종합] ‘케이티♥’ 송중기, 둘째 출산 소감 “예쁜 공주님 태어나”
- 명태균 “오세훈 측근 A씨로부터 돈받아” 주장…오 시장측 “전혀 사실무근” 강력 반발
- ‘시국선언’ 나선 교수 3000명 넘었다
- “23일 장외집회 때 ‘파란 옷’ 입지 마세요” 민주당 ‘특정색 금지령’ 왜?
- 동덕여대 “남녀공학 논의 중단”···학생들 “철회 아냐” 본관 점거 계속
- 홍준표 “이재명 망신주기 배임 기소…많이 묵었다 아이가”
- 국회 운영위, 대통령실 특활비 82억 ‘전액 삭감’···야당, 예산안 단독 처리
- 불법 추심 시달리다 숨진 성매매 여성…집결지 문제 외면한 정부의 ‘게으른’ 대책 [플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