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권 르네상스 첫 프리미엄 아파트 LIG '중랑숲 리가' 분양

유희연 2010. 3. 30. 10: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유희연 기자= 성동구의 '서울숲', 강북구의 '북서울 꿈의숲'이 그린 프리미엄을 대표한다면 중랑구에는 '중랑 나들이숲'이 프리미엄 아파트로 기대되고 있다. 18만㎡ 규모로 개장될 중랑 나들이숲 인근 주택단지들이 분양 블루칩으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LIG건설은 서울시 중랑구에 위치한 'LIG 중랑숲 리가'를 분양 한다고 밝혔다.

분양규모는 84㎡(33평), 110㎡(43평) 등의 10개 타입 381가구이며, 다양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12개의 테마로 설계됐다.

각 평면은 세계 도시를 테마로 한 평면 설계를 적용됐다. 84㎡는 맞벌이 부부를 위한 맞춤설계로 뉴욕을 테마로, 110㎡는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룸을 테마로 가족공간이면서 자연친화적으로 표현된다.

더불어 주변 환경 요소도 생활의 쾌적함을 더한다. 단지 주변으로 18만㎡ 규모의 그린벨트지역을 해제하고 개발되는 중랑 나들이숲 조성과 더불어 일대 지역을 재정비하는 동,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가 추진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업체측은 그동안 서울 동북권에 아파트 신규 공급이 없었고, 최근 인기가 높은 중소형의 주택형으로 구성된 점, 분양가 상한제의 적용으로 분양가가 1300만 원대인 점 등으로 향후 큰 폭의 프리미엄도 전망했다.

지난해 7월 조성 공사를 시작한 중랑 나들이숲은 오는 5월 개장을 앞두고 있다. 자연환경을 최대한 보존해 청소년문화존, 가족캠프존, 생태학습존, 숲체험존 등 4가지 테마로 조성된다. 스파와 바비큐장을 갖춘 생태문화공원으로 그동안 서울시내 도시공원과는 차별된 시설로 조성된다.

교통여건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및 간선도로망이 확충되기 때문이다. 또한 중앙선인 양원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하며, 지하철 7호선 환승역 신상복역이 올해 개통될 예정으로 강남으로의 접근성도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랑~구리 용마터널이 2013년에, 청량리~신내간 경전철이 2014년 개통될 예정이다. 재정비촉진계획에 따라서는 한강~군자교까지 중랑천 물길을 뱃길로 조성해 중랑천에서도 수상택시가 다니는 모습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중랑숲 리가는 선착순 분양중이며, 신청금 100만원을 LIG건설 국민은행 계좌(476501-04-082325)로 입금하면 된다. 모델하우스 방문 및 분양문의는 전화(02-967-1130)하면 된다.

yhy84@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