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거짓말' 亞 8개국 22억 수출 '아침드라마도 이제는 한류!'

2010. 2. 14. 09: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선영 기자]김해숙 신은경 주연의 MBC 아침드라마 '하얀거짓말'이 일본과 대만을 비롯, 아시아 8개국에 수출되는 기염을 토했다.

MBC 드라마국 관계자에 따르면, 2009년 초 20%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던 아침 드라마 '하얀 거짓말'은 일본과 대만, 중국,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등 8개국에 한화로 약 22억원에 판매됐다.

이어 현재 방영 중인 박은혜 주연의 MBC 아침드라마 '분홍 립스틱'은 아침드라마 사상 최고가인 회당 8,000달러에 GTV에 수출됐다.

현지에서 드라마에 대한 높은 반응과 함께, OST 역시 호응이 좋아 드라마 '하얀거짓말' OST를 부른 가수 간종욱은

앨범과 OST 발매 및 현지 프로모션 공연을 협의 중에 있다.한편 '하얀거짓말'은 방영 당시 시청률 20%대를 넘나드는 등,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렸다.

아침드라마 특유의 복수와 화해를 그린 이 작품은 특히 김해숙의 섬뜩한 악녀 연기가 화제를 모았다.

배선영 sypova@newsen.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