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모바일 6.5 품은 스마트폰, 오즈옴니아

2010. 1. 20. 14: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쇼핑저널 버즈]

햅틱 시리즈는 사람들에게 풀터치스크린폰을 익숙하게 만들었다. 삼성전자는 이제 옴니아 시리즈로 스마트폰 대중화에 나서고 있다. 비즈니스맨과 같은 일부 계층의 전유물로 여겨지고 일반 사용자에게 어렵게 느껴지던 스마트폰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

오즈옴니아는 풀터치스크린폰의 대중성을 가진 스마트폰이다. 쉽고 편리한 UI와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무선 인터넷을 통한 웹서핑 등 누구나 쉽게 다가갈 만한 요소를 갖췄다. OS는 윈도 모바일 6.5 버전을 탑재했다. 윈도 모바일 6.5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터치스크린에 최적화된 UI. 언뜻 보기에는 기존 햅틱 UI와 비슷하게 느껴지지만 더 쓰기 편리해졌다.

우선 좌측이나 우측으로 이동하던 메뉴 화면이 위에서 아래, 한 페이지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메뉴 화면이 책장을 넘기는 방식이었다면 윈도 모바일 6.5 UI는 미끄러지듯 드래그하는 대로 자유롭게 이동하는 방식이라 더 빠르게 원하는 메뉴로 이동할 수 있다.

또 기존 격자형 메뉴에서 벌집 모양의 육면체 메뉴로 바뀌어 새롭고 감각적인 모습을 갖췄다.

한 화면 안에 보이는 항목 수는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벌집형 배치 덕분에 항목 사이의 간격이 넓어져 잘못된 메뉴 선택 없이 더 정확하고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선택한 메뉴는 그러데이션 효과로 명암이 생겨 선택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메뉴를 길게 터치하면 맨 위나 아래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오즈옴니아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마켓플레이스'를 설치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마켓플레이스는 어플리케이션 정보를 확인하고 설치하는 쇼케이스(Showcase), 사용자가 많이 다운로드 받은 어플리케이션을 나열한 모스트파퓰러(Most popular),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확인할 수 있는 왓츠뉴(What's new), 어플리케이션을 항목별로 볼 수 있는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켓플레이스는 2010년 초부터 유료 어플리케이션도 함께 서비스할 예정이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넓은 확장성을 기대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93.9mm(3.7인치) AMOLED를 탑재하고 있다. AMOLED는 백라이트 없이 자체 발광하는 유기 물질을 이용해 기존 TFT-LCD에 비해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높은 명암비로 자연스러운 컬러와 사실적인 영상을 보여주며 응답 속도가 빨라 속도감 있는 영상을 잔상 없이 즐길 수 있고 시야각도 넓다. 멀티미디어를 즐기기에 적합한 디스플레이라 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 감상을 위한 편리한 조작성도 눈에 띈다. 사진 뷰어에서 한 곳을 길게 누르면 최대 10배까지 확대되는 원핑거줌이나 음악·비디오를 더욱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3D 멀티미디어 큐브, 가로로 회전시키면 파일을 책장 넘기듯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3D 뷰어 등이 그것. 또 취소 버튼을 길게 누르면 3D 입체 화면으로 현재 작업 중인 기능이 표시돼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이밖에 오즈옴니아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트위터(Twitter)를 이용할 수 있고 블로그와 웹툰, 인근 지역 맛집, 실시간 인기 검색어 등 네이버 서비스와 TV팟, 지도 등 다음 서비스를 지원한다.

생일처럼 누군가를 축하해줘야 하는 날에 쓸만한 부가기능 '파티마스터'도 탑재했다. 촛불 켜기, 폭죽 터뜨리기, 풍선 불기 등 이벤트로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디스플레이에 뜬 양초 위를 터치하면 촛불이 켜지고 바람을 불면 꺼진다. 또 화면에서 원하는 부분을 터치하면 불꽃이 터지고 풍선을 불다가 터뜨릴 수도 있다.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을 번거로운 변환 과정 없이 그대로 즐길 수 있는 DivX 플레이어와 이동 중에도 TV, 라디오를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지상파 DMB, 500만 화소 AF 카메라 등 사용 빈도가 높은 멀티미디어 기능도 빠짐없이 탑재됐다.

무선랜 모듈을 내장해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자유롭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기존 웹 뷰어 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바일 버전과 오페라 브라우저를 탑재해 풀 브라우징을 통한 쾌적한 웹 서핑이 가능하다.

[ 관련기사 ]▶ PC와 휴대폰, 사진을 나누다 '쇼 포토앨범'손가락으로 휴대폰 충전한다?넥서스원의 미션 '휴대폰 유통 룰을 바꿔라'휴대폰으로 가전제품 켜고 끈다이버즈 트위터에 추가하기얼리어답터(www.earlyadopter.co.kr)'IT 제품의 모든것'-Copyright ⓒ ebuzz.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