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머스한의원, 열린 홈페이지 오픈으로 탈모 정보 제공

2009. 12. 7. 15: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탈모만을 전문적으로 진료하고 치료해온 발머스한의원(http://www.balmers.co.kr)이 그 동안 누적된 현장 치료 경험을 바탕으로 "탈모의 원인은 체열 조절 이상에서 기인한다"는 체열 조절 이상론을 정립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탈모의 원인은 유전과 남성호르몬, 스트레스, 피로, 혈행장애 등 여러 가지로 설명하고 있지만 이러한 원인들의 상관관계나 메커니즘이 명확하지 않아 치료효과가 불분명했던 것이 사실이다.

발머스한의원은 양방과 한방의 통합적인 관점에서 탈모의 원인을 규명하고 다양한 진료경험과 다년간의 임상실험과 치료를 통해 탈모의 원인과 치료법을 밝혀 탈모로 고통 받는 이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되고 있다.

최근 변모된 생활환경으로 인해 유전적인 요인보다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탈모환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탈모인의 연령이 점점 낮아지면서 젊은 층 탈모가 갈수록 늘고 있고 여성 탈모 인구 역시 적지 않다. 그러나 탈모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는 그리 많지 않은 편. 이를 안타깝게 생각한 발머스한의원은 탈모로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 했다.

열린 홈페이지 - 자가 진단은 로그인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

새롭게 단장한 발머스한의원 홈페이지에는 그 동안 집약된 탈모에 관한 모든 노하우를 공개하고, 탈모 치료의 원리와 유형별 특징, 치료법, 치료 과정 등을 상세히 소개함으로써 탈모로 인한 고민은 물론 치료를 위해 노력하는 많은 탈모인 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11월 25일, 발머스한의원은 그 동안 준비해온 자가 진단실과 온라인 셀프 치료실을 오픈, 탈모가 예상되거나 현재 탈모 치료를 받고 있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시작한 상태, 탈모 인들의 반응은 벌써 뜨겁다.

자가 진단실은 탈모 유형과 심각한 정도를 주기적으로 체크하는 한편 탈모를 유발하는 환경이나 생활습관을 스스로 점검, 관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셀프 치료실을 통해 현재 한의원을 통해 치료를 받고 있는 고객들이 체계적이고 규칙적으로 생활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자가 진단은 로그인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온라인 셀프 치료실은 로그인을 통해서 탈모 고객뿐만 아니라 탈모로 고민하는 모든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셀프 치료실은 약 복용과 두피 외용제 사용 현황을 매일 체크하게 되며, 탈모 치료를 돕기 위한 운동과 음주, 흡연 등 탈모를 유발하는 습관이나 환경 등을 스스로 돌아 보도록 만들었다. 혼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두피 마사지 십선혈 요법, 체열 조절을 위한 발머스 체조, 발머스 기공,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발머스 이완요법 등의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자신의 탈모를 관리해 나갈 수 있으며 관리가 소홀하면 발머스한의원의 캐릭터인 '발머(사자)'의 표정과 모발이 변하는 재미를 더해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공개 게시판에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올리면 각 한의원 원장의 답변을 직접 들을 수 있고, 내원 전 비공개 게시판이나 나만의 상담실을 통해 좀 더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탈모 인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탈모 치료 사례(치료 전후 사진)와 치료 후기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탈모 치료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쌓고 있다.

발머스한의원은 '탈모로 인해 고민하지 말라'고 한다. 탈모는 열정의 산물인 동시에 자신의 삶을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 때문이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탈모인과 탈모를 걱정하는 많은 예비 탈모인 들에게 제대로 된 다양한 탈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탈모전문 정보커뮤니티를 새롭게 오픈한 발머스한의원의 선전이 기대된다.

※ 도움말 - 발머스한의원

[기획취재팀 = 박두원 팀장(p7@mkmedia.co.kr)]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206호(09.12.15일자)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모바일로 읽는 매일경제 '65+NATE/MagicN/Ez-I 버튼'

Copyright © 시티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