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냉장고 리니어 컴프레서 10년 무상 보증해드려요"

2009. 11. 3. 14: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진경 인턴기자]LG전자(대표 남용)가 11월 1일부터 업계 최초로 '리니어 컴프레서 10년 무상 보증제'를 실시한다.

LG전자 고유의 '리니어 컴프레서'(Linear Compressor) 기술을 적용한 냉장고, 김치 냉장고 모델을 구입하면 '리니어 컴프레서' 고장 시 10년동안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컴프레서는 냉매 가스를 압축해 동력을 만드는 핵심부품으로 자동차의 엔진과 같다. 냉장고는 24시간 내내 가동되기 때문에 소비전력량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컴프레서 기술이 매우 중요하다.

주요 업체들이 기존 왕복동식 컴프레서 대비 최대 30% 가량 소비효율이 높은 리니어 컴프레서 개발을 시도했지만 현재 상용화 및 대량 생산체제를 갖춘 업체는 LG전자가 유일하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7월 말 3세대 리니어 컴프레서 기술을 기반으로 소비전력을 기존 35.3㎾에서 32.9㎾(㎾h/월, 752ℓ 1홈바 기준)까지 낮춘 냉장고를 출시했다.

이는 700ℓ급 이상 타 제품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간 약 61㎏ 줄인 것으로 22그루의 어린 소나무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

조용한 냉장고에 대한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해 도서관 내 소음보다 낮은 39dB(데시벨)을 구현해 국내 최저 소음 수준을 실현했다.

급속 냉동이 가능한 '-35도 특냉실'을 적용해 육류와 생선 등을 약 3배 빨리 얼려 음식을 신선하고 오래 보관할 수 있다.

'LED 진공 밀폐 야채실'은 백색/녹색/청색 LED 조명으로 자체 광합성 효과를 일으켜 야채의 산화를 감소시키고 신선도는 더욱 오래 유지된다.

수평 손잡이를 적용해 문 개폐시 불필요한 동작과 힘을 줄이도록 했다.LG전자 HAC(Home Appliance & Air Conditioning) 마케팅팀장 이상규 상무는 3일 "24시간 가동되는 냉장고의 경우 고효율 기술력이 제품구매의 핵심 요소"라며 "고효율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토대로 업계 최초 리니어 컴프레서 10년 무상 보증제를 실시해 차별화된 기술력에 고객 감동 사후서비스까지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사진=LG전자)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