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세 감면' 마지막 물량] 삼성물산 건설부문 '래미안 광교'

2009. 10. 27. 18: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책로·잔디광장등 친환경 설계삼성물산 건설 부문은 이달 광교신도시 A9블록에서 '래미안광교' 629가구의 공급에 나선다. 동탄신도시 이후 5년 만의 신도시 분양으로 눈길을 끈다.

'래미안광교'는 34층 6개동 전용 97~171㎡ 총 629가구의 규모로 조성된다.광교산 자락이 단지 뒤에 위치하고 단지 앞 남쪽으로는 여천이 흐르는 뛰어난 입지를 자랑하고 조망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주동 배치에 신경 썼다.

근린공원과 연계된 산책로, 6,600여㎡ 규모의 잔디광장 등을 조성해 자연과 어우러지는 친환경 단지로 설계했다. 50% 이상의 녹지율로 주거 쾌적성도 기대된다.

조망을 고려해 1층은 복층형으로 구성하고 다른 단지의 3층 위치에 배치하는 등 특화된 설계는 물론 상중하로 나눠 다른 콘셉트를 적용한 입면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단지 인근으로 최근 개통한 용인~서울고속도로(광교IC) 및 오는 2014년 개통 예정인 신분당선 연장선 경기도청사역, 영동고속도로(동수원IC) 등이 있어 강남 및 기타 서울지역, 인근 수도권으로의 교통이 편리하다.

광역행정업무지구ㆍ중심상업지구가 인근에 위치해 생활편의 시설 이용도 편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광교신도시는 과밀억제권역에 해당돼 5년간 양도세 60% 감면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아 저렴한 분양가가 예상되며 모델하우스는 분당 래미안 주택전시관에서 이달 중 문을 열 예정이다. 2012년 상반기 입주예정. (02)451-3369

'스타화보 VM' 무료다운받기 [**8253+NATE 또는 통화]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