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만한 무료 웹사이트 트래픽 체크, 구글 애드플래너

2009. 9. 21. 11: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쇼핑저널 버즈]

방문한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트래픽이 궁금할 때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는지요? 랭키닷컴이나 코리안클릭이 좋지만 쓸만한 정보는 유료 회원만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다음 디렉토리의 경우는 다음 툴바를 설치한 사용자만의 데이터를 수집한 거라 솔직히 별로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종종 구글의 애드플래너(Ad Planner)를 이용하는데요, 원래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웹사이트의 정보와 애드워즈 관련 툴을 제공하는 서비스지만 일반 사용자도 회원 등록을 하면 '리서치(Research)' 탭에서 웹사이트의 방문자수와 체류시간, 관련 웹사이트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자체 도메인이 없을 경우 체크가 안되서 자체 도메인을 보유하지 않은 티스토리, 텍스트큐브, 이글루스 등의 서비스형 블로그는 그냥 tistory.com, textcube.com, egloos.com으로만 검색됩니다.

제 블로그처럼 트래픽이 아주 많지 않을 경우는 표시되는 정보가 좀 썰렁하지만 그래도 UV, PV를 비롯한 기본적인 트래픽 정보와 방문자들이 관심 가질만한 다른 웹사이트의 정보를 체크 할 수 있습니다.

[ 관련기사 ]▶ 넷북에서 파이어폭스 크게 보려면?그래프로 알아보는 기업 블로그 효과휴대용 게임기 시장 위협하는 아이팟 터치뉴스를 신문 가판대처럼 본다, 구글 패스트플립심현 버즈리포터(www.choboweb.com)'IT 제품의 모든것'-Copyright ⓒ ebuzz.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