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기간 동안 당신을 빛내줄 IT기기

2009. 7. 29. 09: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쇼핑저널 버즈] 올해도 어김없이 여름은 찾아왔고 바캉스시즌이 돌아왔다. 금적적인 문제를 제외하고서라도 바캉스를 준비해 떠나면서 신경써야 할 것은 한 두가지가 아니다.

장기간 집을 비웠을 때의 방범문제, 피서지를 가는 동안 도로에서 보내야 하는 아까운 시간, 피서지의 즐거운 추억을 고스란히 담을 수 있는 방법 등 바캉스를 어떻게 재미있게 보낼 수 있을까 하는 문제만큼이나 고민되는 일. 바캉스 떠나기 전, 피서지 가는 동안, 피서지에서 여유로운 마음으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 바캉스 떠나기 전바캉스를 떠나기 전에 챙겨야 하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집 문단속이다. 물론 이것은 비단 바캉스 시즌에만 국한된 문제는 아니지만 최근 다양한 방식의 침입방지 기능을 갖춘 전자도어록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열쇠를 가지고 다니는 번거러움을 해결하고 편리한 기능으로 무장한 디지탈도어록으로 마음 편한 바캉스를 즐겨 보자.

디지털 도어록아이레보 - 게이트맨 F100아이레보의 지문인식도어록 '게이트맨 F100'은 '원터치 이지 스캔' 방식의 지문인식 기술을 사용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평판에 손가락을 대는 방식이 아닌 스캔 방식으로 지문을 인식하기 때문에 지문이 남을 필요가 없고 실시콘 등을 이용한 지문위조가 불가능해 보안성이 매우 우수하다.

또한 비밀번호를 이용해 문을 열 경우 잔류 지문으로 인해 비밀번호가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번호판을 손바닥으로 살짝 터치해야 입력이 종료되는 방식을채택했다.

아이레보 - 게이트맨 V100 HOOK아이레보의 또 다른 디지털도어록 '게이트맨V100HOOK'는 데드볼트(걸쇠)부분이 낚시바늘과 같은 후크 모양으로 돼 있다. 기존제품에 비해 걸쇠로 한번 후크로 두 번 잠가주는 후크메카니즘은 쇠지랫대를 이용한 범죄예방 효과가 크다. 실제로 쇠지랫대를 이용한 강제 문열림 시험에서 기존 잠금방식에 비해 10배 이상 견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생활방수기능을 적용했다. 전자부품이 들어가는 회로부를 습기에 강한 실리콘으로 3중 코팅해 습기를 차단하고 있다. 물론 게이트맨은 전 제품에 Anti-Shock System으로 전기충격에 안심할 수 있으며 외부에서 강한 물리적 힘을 가했을 때 경보음을 울려주는 침입경보기능은 기본이다.

서울통신기술 - 이지온 루체 Wide서울통신기술(대표 오세영)의 '이지온 루체 Wide'는 국내 최초로 가로형 디지털도어록이다. 디자인을 가로형태로 과감하게 바꿈으로써 비밀번호를 누를 때 인체 공학적으로 한결 편리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게 특징이다.

특히 가로형태로 바꿈으로써 도어록 두께를 19mm로 더욱 얇게 줄였을 뿐만 아니라 문과 한층 밀착돼 내구성을 뛰어나다. 아울러 블랙컬러의 특수 강화유리를 채택해 강도를 높였으며 터치 센서방식으로 번호를 눌러 작동시키며 평상시에는 번호가 보이지 않지만 도어록 번호패드에 손바닥으로 누르면 백 라이트로 번호가 나타나는 등 번호노출을 최소화시켜 보안성을 강화시켰다.

서울통신기술 - 이지온서울통신기술의 '이지온'은 국내에서 가장 얇고(21.5mm) 터치 센스 방식의 도어록이다. 이 제품은 도어록 번호패드 커버를 과감히 없애 도어록 두께를 거의 절반이상으로 두께를 줄인 반면 알루미늄 합금 재질로 견고성을 한층 강화한 게 특징이다.

여기에다 번호패드 커버대신에 블랙컬러의 특수 강화유리를 채택, 터치 센스방식으로 번호를 눌러 작동시키는 점에서 기존 제품과 확실하게 기술적 차별화를 시켰다. 또한 마치 애플의 iPhone을 연상시키는 심플하고 미려한 디자인을 채용,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갖도록 설계됐다.

자율안전규격(KPS)과 KS마크 획득으로 화재감지 기능 및 3만 볼트 전기충격 방지기술은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다.

■ 휴가지 가는 동안휴가를 가는 동안 챙겨야 할 것 중에 필수품은 뭐니뭐니해도 모르는 길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내비게이션일 것이다. 또 가는 동안 무료함을 달래줄 PMP, DMB, MID 같은 멀티미디어 재생기기와 풀브라우징 인터넷을 지원하는 휴대폰은 필수 아이템들이다.

여기에 차안에서도 시원한 음료수와 과일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차량용 냉장고만 있다면 답답하게 막힌 휴가길도 그렇게 지루하기만은 않을 것이다.

내비게이션최근 출시되는 내비게이션들은 단순하게 길을 알려주는 기능 외에도 DMB, PMP는 기본이다. 또, 보다 ECO 드라이브 기술을 통해 경제적인 주행을 위해 실시간으로 가장 경제적인 연비로 주행이 가능한 운전영역을 알려주는가 하면 운전자의 경제운전습관을 유도해 연료를 약 20~30% 이상 절약하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또한 정속 주행 시에는 내비게이션 액정 내에 청색 램프가 급가속·급정지 할 경우 적색 램프가 켜지기 때문에 정속 주행 여부를 수시로 확인할 수 기능이 제공되는 제품들도 있다.

팅크웨어(주) - 아이나비 GX팅크웨어(주)의 '아이나비 GX' 는 아이나비 최신 에코드라이브(ECO Drive)와 G센서기술이 결합된 친환경 그린 내비게이션이다. '아이나비 GX'는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아이나비 G1' 시리즈의 세번째 모델로서 환경친화적으로 업그레이드한 차세대 하이브리드(Hybrid) 내비게이션이다.

아이나비 에코드라이브 기능은 차종별 최적의 경제속도 및 CO2(이산화탄소)배출량 예상치를 반영하여 'ECO' 아이콘 및 상세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운전자는 에코드라이브의 최근/누적 에코지수 및 운전패턴 등을 통해서 주행거리, CO2배출, 최고속도, 평균속도, 급감속, 급가속 등의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실시간 에코지수는 잎사귀 이미지를 통해서 직관적으로 제공하며, G센서 게이지와 GPS 가속도 게이지를 통한 급감속 및 급가속 변화량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조도센서(Light Sensor)'는 주변 환경의 빛을 감지해 자동으로 LCD화면의 밝기를 조절하면서 주행 중 운전자의 눈부심과 흐리게 보이는 불편을 최소화한다.

내장된 배터리(900mAh)는 주유를 위한 정차 후 재부팅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또한 후방감지카메라 자동인식이 가능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차량의 이동방향과 위치 등을 제공하는 'G센서'기능도 편리성을 더한다.

빌립 - X70 VANT빌립의 'X70 VANT'는 7인치형 포터블 내비게이션 PMP이다. 17.9cm(7인치형)의 WVGA 800x480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선명한 LCD에 8400mA 착탈식 배터리를 탑재해 대형 화면으로 내비게이션과 영화, 드라마 등을 즐기면서 휴대까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내비게이션 맵으로는 시인성이 뛰어난 아이나비 SE를 탑재하고 있으며 TPEG서비스를 지원해 휴가철 꽉 막힌 고속도로에서 원활한 소통 구간을 알려준다. 후방감시카메라 기능도 지원해 휴양지 꽉 막힌 주차장에서의 주차도 매우 편하다.

길 안내 외에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도 강점. 무선 랜을 내장해 AP가 설치된 장소에서는 별도의 절차 없이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고 AP 설치 지역이 아니더라도 블루투스 핸드폰이나 HSDPA 모뎀을 활용하면 이동 중에도 무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 초행길 휴가지의 숙박이나 맛집 정보 등을 검색할 때 유용하다.

전용 브라우저인 패스트웹을 통해 빠른 풀브라우징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그밖에 교보문고의 5만 여종 디지털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교보문고 PDF 뷰어와 코믹구루, 만뷰, 이미지 뷰어, PIMS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탑재해 휴가지의 무료함을 달래며 노래방 기능 등을 탑재해 이동 시 차 안에서 노래실력까지 뽐낼 수 있다.

디지털큐브 - 아이스테이션 U7디지털큐브의 '아이스테이션 U7'은 환경(ECOlogy)과 경제성(ECOnomic efficiency)을 동시에 추구하는 '에코(ECO'가 미래 자동차 산업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점을 착안, 국내 내비게이션 업계 최초로 경제운전 안내 모드(ECO driving mode)를 채택했다.

경제운전 안내 모드(ECO driving mode)란 GPS(위성항법장치)를 통해 실시간으로 내비게이션 액정화면에 가장 경제적인 연비로 주행이 가능한 운전영역을 알려주는 시스템으로 운전자의 경제운전습관을 유도해 연료를 약 20~30% 이상 절약하도록 도와준다. 정속 주행 시에는 내비게이션 액정 내에 청색 램프가 급가속·급정지 할 경우 적색 램프가 켜지기 때문에 정속 주행 여부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인 슬림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터치스크린 방식의 7인치형 고화질 액정표시장치(LCD)를 채용했으며, 800x480 해상도의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서프(SIRF)3 칩 탑재로 빠르고 정확한 GPS수신율을 자랑한다.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로는 엠엔소프트의 MAPPY UNITED를 탑재하고 있다.

PMP빌립 - X5 STANDARD빌립의 'X5 STANDARD'는 PMP의 주 기능이던 동영상은 물론 DMB, 블루투스, 무선인터넷, 전자사전 등을 모두 품은 제품이다. 지하철, 버스, 카페, 고속도로 등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기능을 쓰임새에 따라 마음대로 골라서 사용할 수 있어 휴가지에서도 유용하다.

'X5 STANDARD'는 PMP의 고유기능인 동영상 재생기능에도 충실하다. RMI사의 알케미(Alchemy) Au1250 프로세서의 600Mhz CPU를 탑재해 빠른 부팅과 반응속도를 제공한다. Divx/MPEG1,2,3/Xvid/WMV7/8/9 등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이 별도의 인코딩없이 재생된다. 화질 또한 12.2㎝ (4.8인치형) WVGA 800×480 LCD로 마치 HDTV를 보는 듯 한 느낌의 선명한 화질을 갖춰 E-BOOK이나 만화, 동영상 강의를 보기에 최상이다.

또 구간반복과 리얼 배속, 스킵 기능은 PMP를 통해 동영상 강의를 듣는 청소년, 샐러던트들에게 유용하다. 특히 구간반복의 경우 동영상 재생 중 A구간과 B구간을 설정해 구간 반복하면 A에서 B까지 지정된 구간에는 반복하여 재생된다.

'X5 STANDARD'는 착탈이 가능한 배터리는 동영상재생 시 최대 7시간 30분까지사용 가능하다. 'X5 STANDARD'는 블루투스 2.0+EDR을 탑재해 선의 번거로움 없이 음악과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10m 내외의 거리에서는 끊김없이 깨끗한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디지털큐브 - 아이스테이션 T3'아이스테이션 T3'는 휴대용 기기의 실용성을 극대화한 슬림한 비주얼과 특화된 멀티미디어 재생 및 저장기능이 강점인 보급형 PMP이다. 'T3'는 손바닥보다 작은 슬림한 크기와 170g(배터리 포함)의 초경량 무게로 와이셔츠의 작은 포켓 안에도 쏙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PMP들의 딱딱한 느낌을 탈피하고 인체공학적인 유선형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과 탁월한 그립감을 선사한다. 색상도 블랙 외에 화이트, 핑크, 퍼플 등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4.3인치형 1600만 컬러 수퍼 파인 디스플레이(Super Fine LCD)를 장착해 고해상도의 선명한 화질로 역동적인 동영상의 생생한 느낌을 그대로 전달한다.

또한 아이스테이션 동영상 엔진 DVE(Dynamic Video Engine)을 대폭 업데이트했고 저전력 시스템으로 기존 제품 대비 최대 40% 이상까지 배터리 재생시간을 늘렸다. SDHC지원 SD카드 슬롯을 통해 저장용량을 자유자재로 무한확장 할 수 있다.

■ 모르는 길 찾고 영화보고 무선인터넷까지 모든 걸 하나로빌립 - S5빌립의 'S5'는 모바일 PC로 가득이나 짐을 줄여야 하는 여행자들에게 내비게이션에서 PMP, PC까지 다양한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인기가 좋다. 'S5'는 PMP처럼 작은 크기에 배터리를 포함한 총 무게가 420g밖에 안된다.

특히 Windows XP가 탑재돼 있는 휴대용 PC이기 때문에 무선랜(WiFi)과 블루투스, GPS 등의 다양한 무선통신 모듈을 지니고 있어 모바일 인터넷은 물론 무선으로 음악, 내비게이션 등을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무더운 휴가철 공원이나 바닷가 등 무선랜이 설치된 곳 어디에서든 손쉽게 인터넷 검색은 물론 평소 보고 싶은 영화, 드라마 등의 동영상을 다운받아 곧바로 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 블루레이급의 HD 영상까지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듣고 싶은 노래도 인터넷검색을 통해 바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MP3를 별도로 가져갈 필요가 없다.

때문에 휴가지 야외에서는 물론 인근 카페나 숙박업소에서도 실감나게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 6시간의 넉넉한 배터리 시간은 영화 2~3편을 충분히 감상할 수 있다. 휴가지에서 자동차를 운전할 때에는 PC에서의 내비게이션맵을 다운받아 GPS를 통해 내비게이션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는 휴가철 맛집이나 레스토랑, 숙박업소 등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게 해 휴가지에서 든든 지원군이 되어 준다. 뿐만 아니라 PC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Windows XP를 지원해 워드, PPT 등의 문서 편집은 물론 엑티브 X의 문제 해결로 은행업무, 인터넷 쇼핑 등 모든 인터넷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 다급한 휴가철의 업무까지 해결할 수 있게 돕는다.

마지막으로 지상파 DMB도 지원해 보고 싶던 TV의 시청시간을 휴가지 어디에서든 즐길 수 있다. 노트북의 부팅시 느린 속도의 문제를 해결, Just ON 이라는 슬립모드 기능을 통해 200시간의 긴 대기시간을 가능하게 해 전원을 On으로 바꿀 시 3초 내외의 짧은 시간 안에 부팅속도를 보여준다.

이러한 Just ON 대기모드를 활용할 경우 배터리 소모를 줄이고 며칠씩 사용이 가능해 바캉스 시즌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PC를 활용하고 픈 이들에게 적합하다.

풀 브라우징 휴대폰풀 브라우징(Full browsing)이란 휴대폰 무선인터넷에서도 일반 인터넷 사이트와 동일한 형태로 문서와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휴대폰에서 이용하는 무선인터넷은 텍스트 중심의 무선 표준인 왑(wireless application protocol)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햅틱 미니

왑 방식은 휴대폰에서 인터넷을 구동하기 위해 간소화한 국제규격으로 유선 인터넷보다는 성능이 떨어지는 반면 Full 브라우징 서비스는 휴대폰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같은 웹 브라우저를 구동해 각종 웹사이트에 바로 접속할 수 있게 된다.

프라다2

엑스페리아

차량용 휴대 냉장고카이스전자 - 홈카 냉온장고 25리터 블루CAIS 전자의 '홈카 냉온장고 25리터 블루'는 여름에는 냉장고, 겨울에는 온장고, 가정에서는 미니 냉장고로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제품이다. 냉장은 간단한 전환 조작만으로 4℃에서 5℃까지 초절전내장으로 차안에서 언제 어디서난 차가운 음료와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카이스전자 차량용 냉온장고 5리터

특히 첨단열전반도체 사용을 자체적으로 전혀 물이 생기기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특히 2(Two)라인 냉장시스템으로 빠른 냉각은 물론 일전한 냉장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신기술이 적용돼 있다.

카이스전자 차량용 냉온장고 12리터

전원은 차량의 12V 시거잭을 이용하며 가정에서 사용하기 위한 220V 전원플러그도 제공한다. 용량을 12리터와 25 리터 2종이 있으며 25리터 용량 기준 1회 적재 가능한 용량은 2.0리터 PET기준 4병 정도이다. 1.5리터 PET 기준으로는 9병, 맥주캔 355ml는 42개까지이다.

카이스전자 차량용 냉온장고 25리터

■ 피서지에서 유용한 IT 제품수많은 차량과 사람들을 뚫고 드디어 피서지에 왔다면 그 동안의 스트레스와 피로는 모두 잊고 열심히 놀아야 한다. 이런 즐거운 바캉스를 빛내줄 멋진 IT 제품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앞서 피서지에 오는 동안의 IT제품들이 당신을 지루하지 않고 평안하게 해주었다면 피서지에서의 IT제품들은 당신의 즐거운 한때를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기거나 좋아하는 사람에게 멋진 선물을 해 줄 수 있다. 그럼 이제부터 피서지에서 더욱 유용한 IT제품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자.

물속에서도 시원하게 찍을 수 있는 방수 디카피서지 추억을 남기는 것은 누가 뭐라해도 사진이 최고이다. 하지만 아무리 멋진 DSLR을 들고 있다고 해도 여름 바닷가나 계곡물에서는 꿔다 논 보릿자루가 되기 십상이다. 이럴 때는 물에 젖어도 걱정 없는 방수디카가 제격이다.

물속 추억도 더 선명하게 간직하세요! 후지필름, 초소형 방수 디카 'Z33WP'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 한국후지필름에 출시한 초경량 디자인의 방수 디카 파인픽스'Z33WP'는 현존하는 디카 중 가장 작고 가벼운 방수카메라로 물속 3m까지 수중촬영이 가능하다.

1,000만 화소에 광학 3배줌으로 물속에서도 파워풀한 클로즈업을 할 수 있으며 해변, 눈, 빗속 등 다양한 환경의 야외활동 시 편리하게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얼굴인식 기능인 얼짱나비, 자동 적목 제거 기능을 지원하며 특히 수중촬영모드는 노출에서 화이트밸런스까지 자동으로 설정해 버튼 하나로도 수중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까지 편리하게 촬영을 할 수 있다.

카메라가 장면에 맞게 자동으로 모드를 선택하고 노출과 초점을 조절해주는 자동장면인식기능(SR auto)으로 피부톤이 살아있는 인물사진, 세부묘사가 뛰어난 풍경사진 등 6가지 모드를 고화질로 촬영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아웃도어 레포츠를 위한 캐논 '파워샷 D10'야외 레저 활동을 즐기는 활동파를 위해 개발된 새로운 파워샷 시리즈로 방수 기능을 갖추고 추위와 충격에 강한 제품이다. 앞면과 뒷면 커버 사이 틈새를 360° 패킹 처리 했을 뿐 아니라 조작 버튼, 커넥터 덮개 등 주변부까지도 완벽하게 막아 10m 방수가 가능하다.

해수욕장, 수영장에서의 물놀이 장면은 물론 스노클링이나 스킨스쿠버 등의 수중촬영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고휘도의 퓨어컬러II 액정을 탑재해 햇빛이 강한 야외에서도 LCD창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대형 조작 버튼을 누르기 편하게 배치해 장갑을 끼고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파워샷 D10은 저온에서도 안정된 구동이 가능한 렌즈를 탑재해 영하 10°C의 추운 환경 하에서도 작동이 되며 차가운 외부 공기로 인해 렌즈가 흐려지는 '결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렌즈와 카메라 내부를 2중 유리 구조로 설계했다. 또한 최대 2.5mm 두께의 튼튼한 외장 커버를 채용해 충격에 강하고 커버 내부에 보강 리브를 배치해 충격을 완화한다.

여름을 기다린 최고의 방수 디지털 카메라 올림푸스 한국의 '뮤-터프 6000'뮤-터프6000 제품은 수중 3m까지 방수가 돼 수중촬영이 가능하며 1.5m 높이에서 떨어져도 충격이 흡수되는 놀라운 카메라다. 또한 영하 10도의 내한성을 갖추고 있어 일반 촬영은 물론 아웃도어 촬영까지 능력이 다재다능한 카메라이다.

기본적으로 1/2.33인치형 1,000만 화소 CCD를 장착했으며, 줌 배율을 3.6배(기존제품 3배)로 끌어올렸다. 35mm 환산 초점 거리도 28-102mm로 광각 영역을 강화했다. 이너 줌 방식의 카메라임에도 듀얼(광학식과 디지털) 손 떨림 방지 기능을 내장 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이 제품은 뷰티모드 기능을 제공하며, 인물사진 촬영에 필요한 기능을 두루 탑재하였다. LCD 크기도 2.7인치형 23만 화소의 고화질과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하이퍼 크리스탈 Ⅲ LCD 지원으로 선명한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다. 성능은 대폭 향상되었지만 본체 두께는 22.4mm 선으로 얇은 편 무게는 149g. 금속제 본체이며 색상은 옐로우, 블루, 아이보리, 오렌지 등 4가지다. 메모리카드는 xD와 마이크로SD를 모두 지원하여 호환성을 높였다.

Truepic-III 엔진을 사용해 빠른 이미지 처리 속도를 지녔으며 ISO 50의 저감도에서 1600 상당의 고감도 촬영까지 넓은 감도 영역을 제공한다. 이미지 처리엔진은 올림푸스 DSLR카메라에 쓰이는 최신형 엔진 Truepic III를 탑재하여 뛰어난 이미지 묘사 능력은 물론 고감도 사용 시에도 우수한 노이즈 억제 능력을 보여준다.

뷰티모드, 얼굴인식 AF 등 다양한 장면 모드를 탑재해 촬영 편의성을 높였으며 초보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가이드 기능도 지원한다.

피서지의 잊을 수 없는 추억 Kodak 일회용 카메라에 담아보세요800 감도 필름이 탑재된 KODAK 일회용 카메라는 탁월하게 선명하고 밝은 색상을 구현한다. 더불어 실내나 실외, 움직임이나 스틸 사진에 관계없이 모든 조건에서 훨씬 깨끗하고 선명하게 밝아진 사진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일회용 카메라 '워터스포츠'는 일반 카메라로는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최대 15 m(50 ft)까지 방수가 가능해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즐기면서 15m 수중에서 생생한 장면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하고 튼튼하며 충격에 잘 견디는 고무 재질의 외관으로 돼 있어 울퉁불퉁한 길 및 비포장도로에서도 멋지게 촬영할 수 있다.

게다가 롤러코스터에서도 가능하다. '워터스포츠'는 차광 및 긁힘 방지 렌즈를 채용해 차광에 얼룩이 져도 사진은 흐릿하게 나오지 않는다. 또한 사진을 손상시킬 수 있는 모래나 눈에 긁히지 않는다.

특히 무엇과도 견줄 수 없는 선명도를 가지고 있어 어떤 일회용 수중 카메라 보다 뚜렷하고 선명한 사진이 나온다.

디카 메모리 걱정은 포토 스토리지로 싹~고용량의 메모리를 채용한 디카라도, 피서기간 동안 이리저리 찍다보면 메모리는 금방 채워지고 만다. 최근에는 무선 인터넷 망이 잘 발달해 있어 손쉽게 웹하드나 기타 저장 공간에 업로드 할 수 있지만 살짝 귀찮은 것은 어쩔 수가 없을 것 같다.

이렇게 사진 촬영이 많은 피서지의 디카족들을 위해 탄생한 것이 바로 '포토스토리지'이다. 기본적으로 메모리를 PC에 연결하는 수고스러움이 없이 바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며 더욱이 찍은 사진을 LCD 화면을 통해 바로 볼 수 있어서 금상첨화

새로텍의 하이엔드급 포토스토리지 'PS-21V'PS-21V는 외장형 저장장치업체 새로텍에서 출시한 하이엔드급 포토스토리 제품으로 PC에 연결하는 번거로움 없이 야외에서 메모리카드를 바로 꽂아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 메모리 백업전용 외장하드디스크이다.

이번에 출시된 'PS-21V'는 기존 제품보다 LCD(320×240 RGB)화면이 2배 이상 커졌으며, 컬러TFT를 적용해 이미지를 감상하거나 양방향으로 이동, 복사, 삭제할 때 확인하며 작업할 수 있어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이때 이미지의 이동은 메모리카드와 PS-21V간에도 가능하지만, CF, MS, SD, SDHC 등 총 8종의 메모리카드와 메모리카드 간에도 서로 호환이 가능하다. 또, 대용량 하드디스크를 장착해 저장용량이 160GB에서 500GB까지 지원돼 고화질, 고용량 이미지도 마음껏 저장할 수 있다. 특히 고해상도의 RAW파일로 많은 사진을 찍을 경우 더욱 유용하다.

빨라진 전송속도도 눈에 띈다. 신제품 'PS-21V'의 메모리카드 백업 전송속도는 평균적으로 10MB/sec이다. 메모리카드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CF카드 사용 시 1GB의 데이터를 복사하는데 약 2분 정도 소요돼 기존 제품보다 2배 이상 향상된 전송속도를 자랑한다.

대용량 사진저장 및 재생이 가능한 엡손 멀티미디어 스토리지 뷰어 'P-7000'한국엡손의 고화질의 멀티미디어 스토리지 뷰어 'P-7000'은 사진 전문가 및 DSLR 카메라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고화질의 멀티미디어 저장장치로 160GB의 대용량 스토리지 공간에 많은 양의 사진을 자유롭게 촬영, 저장할 수 있다.

특히 4인치형의 'Photo Fine Premiere LCD' 가 탑재돼 촬영된 RAW 파일 및 JPEG 이미지를 최대 3천만 화소까지 고해상도로 재생할 수 있고 음성 메모 기능으로 사진과 관련된 내용을 음성으로 저장이 가능하다. 또한 'Wheel Key' 기능으로 쉽고 빠르게 원하는 작업을 진행할 수 있고 사용자가 누르기 쉽도록 버튼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USB를 통해 뷰어를 서브 모니터로 연결하여 'Adobe Photoshop'에서 바로 수정이 가능하고, 프린터와 직접 연결해 고화질의 이미지를 출력할 수도 있다. 한편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최대 6시간의 음악파일 재생이 가능하고 4인치형 LCD창을 통해 영화나 동영상을 최대 3시간 동안 선명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A/V Out 기능으로 디스플레이 장치에 연결하여 동영상 파일을 TV로 감상할 수도 있다.

피서지에서의 사진 출력은 모두 맡겨라요즘은 모든 것이 디지털로 통한다지만 가끔은 아날로그가 더욱 멋진 감동을 주기도 한다.피서지에서 만난 마음에 드는 친구에게 본인의 사진 실력을 멋지게 뽐낸 아날로그 사진 한 장을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아마도 상대는 메신저 주소나 휴대폰 번호를 받는 것보다 더한 감동이 밀려들 것이다. 이럴 때를 위해 준비한 제품이 바로 '휴대용 미니 출력기'이다. 최근 기술의 발달로 LCD를 보며 출력하기에 잉크 낭비도 없다. 그리고 말이 미니 출력기이지 실제로는 웬만한 컬러 프린터에 버금가니 휴가 이후 가정이나 회사에서도 프린터의 역할은 충분히 해낼 수 있다.

현상소 수준의 사진 출력이 가능한 엡손의 휴대용 포토프린터 '픽쳐메이트'한국엡손의 'PictureMate PM215'는 현상소 수준의 인쇄 품질을 구현하는 고해상도 포토프린터다. 'PictureMate PM215'는 37초면 여백 없는 4*6 사이즈 사진의 출력이 가능해 인화에 필요한 시간이 축소되었다.

가족사진, 여행사진을 원하는 가정에서는 물론, 귀금속 등 제품사진, 인물사진, 건물 실내외의 업무용 사진을 필요로 하는 점포와 오피스까지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조작은 매우 간단하고 쉬워져 메모리 카드를 프린터 전면 슬롯에 삽입하고 LCD를 통해 사진을 선택한 뒤 프린트 버튼을 누르면 완료된다. 특히 2.5"의 대형 LCD의 채용으로 PC와 연결하지 않고도 사진의 확인에서 편집, 컬러보정까지 해결할 수 있다.

'PictureMate PM215'는 5760×1440 dpi의 고해상도를 지원해 생생하고 또렷한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포토인핸스(Photo Enhance)기능으로 어두운 곳에서 찍은 사진도 손쉽게 보정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진을 출력해 내는 제품의 특성상 작고 감각적인 디자인은 기본. 여기에 기능과 안전을 위한 배려를 더했다.

먼지나 때에 의한 오염이 적은 더스트 프리(Dustfree)재질로 오랜 사용 후에도 신제품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며 각진 모서리 없이 부드럽게 라운딩 처리해 어린 아이를 둔 가정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화질에 조작이 쉽고 간편한 캐논 '셀피 CP780 '캐논(Canon)사의 '셀피 CP780' 모델은 간단한 조작방식과 고화질 출력 기능을 모두 갖춘 아담한 경량의 콤팩트 포토프린터 '셀피 CP 시리즈'의 시작모델로 가독성이 높은 2.5인치형의 디스플레이 모니터, 직감적인 조작방식의 버튼배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이에서 장년층에 이르기까지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프린트라 할 수 있다.

기존 모델인 CP760에 비교해 출력속도는 약 10%가 빨라졌으며 용지반송 등의 출력구조의 개선으로 사진 출력의 노이즈는 약 20% 낮추는 동시에 광택감은 향상되어 깨끗한 고품질의 프린트를 제공한다. 한편 새롭게 추가된 '자동사진보정' 기능으로 배경색의 영향으로 피부 색감이 왜곡된 사진을 자연스런 색조로 출력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역광으로 인물이 어둡게 보이는 사진도 선명하게 출력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배터리 구동에 대응, 실외를 비롯한 다양한 장소에서 출력을 할 수 있다. 화질 면에서는 승화형 열전사방식의 특장점인 우수한 계조성을 최대한 살려 해상감, 명암이 뛰어난 사진출력을 실현한다. 또한 오버코드 층에 따른 래미네이트 가공으로 지문이나 물방울로 인한 색바램이나 경시열화 현상을 방지해준다.

피서지의 멋진 추억을 동영상으로피서지의 추억을 디카로 담아두는 것도 좋지만 마치 한편의 영화처럼 동영상으로 기록해 두는 것도 멋진 기억이 될 것이다. 방수디카와 마찬가지로 물속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방수 캠코더도 있어 피서지가 어디든 사용할 수 가 있다.

방수 규격 최고 등급 통과한 산요코리아, 완전 방수 작티 'VPC-CA9 '세계적인 디지털 카메라 선도 기업인 산요전기의 한국 현지법인 산요세일즈앤마케팅코리아㈜의 작티 VPC-CA9는 세계 최초로 HD급 화질을 구현하는 완전 방수 듀얼카메라이다.작티 VPC-CA9는 방수 카메라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은 작티 VPC-CA8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방수 제품으로는 세계 최초로 HD급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방수 디지털 캠코더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작티 VPC-CA9는 세계 방수 규격 가운데 최고 등급인 IPX8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수심 1.5m에서 60분간 촬영이 가능하여 여름철 바닷가에서 물놀이나 겨울철 스키나 스노우보딩과 같은 야외활동에 적격이다.

또한 기존 800만 화소에서 한층 높아진 1/2.5인치형 900만 화소 CMOS 센서를 장착, 초당 30매의 1,280×720 사이즈의 HD급 촬영을 지원하여 보다 선명하고 밝은 수중 동영상 촬영을 가능케 한다. 또한 '듀얼카메라'라는 브랜드에 걸맞게 HD동영상뿐 아니라 일반 콤팩트 카메라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고화질의 900만 화소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초당 7장까지 촬영 가능한 고속 연사 기능 역시 지원하여 캠코더와 디지털 카메라 2가지 제품을 동시에 휴대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방수 제품도 슈팅형으로 ! 산요코리아, 듀얼카메라 작티 'VPC-WH1'작티 VPC-WH1은 산요가 기존 캠코더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었던 방수 라인 최초의 슈팅형 제품으로 기존 산요의 권총형 디자인 제품에서 호평 받았던 손쉬운 사용자인터페이스와 우수한 동영상 및 사진 촬영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여 기존 슈팅형 디자인에 친숙한 유저들도 작티 제품을 익숙한 그립감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작티 VPC-WH1은 기존 작티 방수 라인업이 수심 1.5m까지의 방수를 지원했던 반면 최대 3m (10피트)까지 더욱 강력해진 완전 방수 기능을 제공하여 수상 스포츠, 스키나 스노우보딩과 같은 야외 스포츠에도 고장 걱정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원색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1280×720 우수한 화질의 HD급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200만 화소로 초당 13장을 촬영할 수 있는 초고속 연사 기능을 장착한 작티 VPC-WH1은 기존의 다소 어두웠던 렌즈 밝기가 F1.8 ~ F4.3으로 대폭 개선되어 어두운 바다속 및 기타 장소에서도 더욱 높은 화질의 촬영을 지원한다.

다른 캠코더의 연속 촬영 시간이 2시간 30분 정도인 것에 비해 1900mAh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해 약 3시간 20분 동안 장시간 연속 촬영이 가능하여 배터리 충전이 힘든 야외 촬영에 유용하다.

피서지에서도 완벽한 컴퓨팅 환경피서지 같은 야외에서도 PC사용이 필요한 때가 있다. 하루 종일 찍은 사진을 개인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등록하거나 사진과 동영상을 분류하기 위해서도 PC환경은 필요하다. 하지만 이럴 때 마다 근처의 PC방을 찾아다니기에는 너무 번거롭다.

이럴 때 가볍고 성능 좋은 넷북 하나 정도 있으면 만사 오케이라고 할 수 있다. 다만 피서지에서 즐거움을 주기위한 넷북이 업무의 연장이 되는 사태는 일어나지 않기를 바래본다.

미니노트북이 패션 아이콘으로 진화한다 삼성 'N310'삼성전자의 N310은 진정한 프리미엄 디자인의 3세대 미니노트북 라인업 제품으로 삼성전자는 NC10이 전 세계에서 80만 대 이상 판매되며 글로벌 히트제품으로 떠오른 데 힘입어 기존 미니노트북의 단점을 극복한 3세대 제품으로 글로벌 TOP Tier로 도약할 계획이다.

N310은 기존 미니노트북과 확연히 차별화되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후카사와 나오토'가 직접 디자인해 IT 제품이 가지고 있는 차가운 느낌을 배제하고 최대한 자연스러운 느낌을 구현했다. 세련되면서도 개성 있는 색상과 편안한 촉감의 소재를 적용해 N310을 핸드백이나 지갑과 같은 친근하면서도 멋진 패션소품으로 승화시켰다.

또한 휴대성에 대한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10.1인치형 LCD의 작고 깜찍한 사이즈에 무게도 1.23kg(기본 배터리 장착 시)에 불과하지만 회로 최적화와 앞선 배터리 기술을 통해 기본 배터리는 최대 5시간, 고용량 배터리는 최대 11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특히 802.11bgn* 무선랜을 기본으로 내장했으며 HSPA*, WiBRO* 등의 3G 인터넷 통신 서비스 모듈을 손쉽게 장착할 수 있다. 이외에도 160GB HDD와 1GB 메모리, 블루투스 2.0, 3-in-1 멀티 메모리 슬롯, 130만 화소 웹캠, 3개의 USB 포트를 내장해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PC 월드', '랩톱 매거진'선정 1위 넷북 아수스, 'Eee PC 1000HE'노트북과 Eee PC 시장을 선도하는 3C 토탈 솔루션(컴퓨터, 컨수머, 커뮤니케이션) 기업 아수스의 'Eee PC 1000HE'는 펄 화이트, 블랙, 핑크, 블루 또는 골드 색상으로 구성돼 있다. 'Eee PC 1000HE'는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인텔 아톰 프로세서를 사용, 최대 9.5시간의 배터리 시간을 제공하여 진정한 의미의 All day computing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아수스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SHE)은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최대 15% 절전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160GB 하드 드라이브, 10GB Eee 온라인 스토리지, 10인치형 고해상 LED-백리트(Backlit) LCD,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키보드(정통적인 데스크톱 키보드 사이즈 92% 재현), 멀티 터치 패드 스크린 등 고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PC 월드 선정 'Top of the Top 10'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4월 진행된 美 랩톱 매거진(LAPTOP Magazine)에서도 HP, 델, 삼성 등 15개의 경쟁 제품을 물리치고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피서지에서도 완벽한 컴퓨팅 환경부팅 없이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긴다 LG전자, '아이스크림 넷북'아이스크림 넷북은 LG전자가 기능·사용편의성·디자인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09년 넷북 야심작으로 정식 명칭은 '엑스노트 미니 X120 시리즈'이며 2개의 모델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스크림 넷북'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최초로 스마트 온(SMART ON) 기능을 적용해 부팅 없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스마트 온 기능은 넷북 키패드 좌측 상단에 '스마트 온' 버튼을 설치해 윈도우를 부팅시키지 않고도 웹 검색, 음악 감상, 채팅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스마트 온 버튼을 누르면 7초 이내에 웹(Web), 음악, 온라인 게임, 사진, 채팅 등의 메뉴판이 뜨기 때문에 지하철 등 이동 중에도 빠른 시간 안에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의 또 다른 특징은 사용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점이다. 데스크톱PC와 케이블 연결을 통해 간편하게 파일복사 및 광학디스크드라이브(ODD)를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 링크 기능'과 손쉽게 시스템을 복원하는 '스마트 리커버리 기능'이 적용됐다.

또, 아이스크림 넷북은 키보드가 작아 오타가 많았던 기존 넷북 사용자들을 위해 '시프트(Shift) 키'를 넓히고, 기존 넷북 대비 10% 넓힌 터치 패드를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이 제품은 패션 소품으로서 손색없는 세련된 외관을 연출한다. 부드러운 곡선형 몸체에 반투명 소재의 바닐라 화이트 색상에 라임, 체리 포인트 색상을 적용해 아이스크림과 같은 디자인을 제공한다.

2009년 넷북 열풍 이어갈 MSI코리아, '윈드 레드'이번에 출시한 윈드 U100-6B 레드는 2008년 한 해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MSI 윈드 U100의 컬러버전이다. 국내에서만 1만 5천 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넷북 열풍을 선도한 MSI 윈드 U100은 기존의 화이트·블랙·핑크와 러브에디션에 이어 레드 색상을 출시하고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넷북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환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윈드의 처음 출시 가격인 50만 원 대 후반의 가격을 적용, 가격 경쟁력을 갖춰 올 해에도 더욱 많은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윈드 U100-6B 레드는 강렬하고 역동적인 레드 색상을 채택해 활동적인 이미지를 더욱 강조한 제품이다.

IMR(Insert Mold Roller) 기술로 하이그로시 코팅의 재질에서 나타났던 지문이 남는 현상을 최소화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넷북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밝고 화사한 화면을 구현하는 10인치형 와이드 LCD는 친환경 기술인 파워-세이빙 백라이트 LED 기술이 채택해 전력 소비를 최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