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칸〉[대박 꿈풀이]'아이 고추에서 쌀 쏟아져' 애로감독 봉만대 출생

2009. 5. 24. 21: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래의 인생길을 태몽에서 보여주고 있는 유명 인사들의 태몽을 간략히 살펴본다.< 하늘이 갈라지고 불기둥이 몸을 덮치는 꿈 >증산(甑山) 강일순(姜一淳)은 1871년 전북 고부에서 양반 후손으로, 하늘이 갈라지고 불기둥이 몸을 덮치는 태몽을 꾼 후에 그가 태어났다. 마을 뒷산이 시루봉이라, 후에 증산(甑山)이라는 호를 지었다. "요약발췌, '뉴스메이커', 2008.2.21"

증산교의 창시자 강증산에 대한 태몽이야기로, 하늘이 갈라지고 불기둥이 몸을 덮치는 꿈으로, 장차 인생길에서 변혁과 큰 영향력을 미치게 될 것을 예지해주고 있다. 불기둥을 보는 태몽은 커다란 변혁을 가져올 혁명가, 영웅의 일생을 함축적으로 예지해주고 있으며, 하늘이 갈라지는 개벽(開闢)의 꿈 또한 새로운 세상을 열고자 하는 종교 창시자로서의 일생의 길을 보여주고 있다고 해야 할 것이다.

< 사내아이 고추에서 쌀이 펑펑 쏟아지는 꿈 >1970년 1월21일 출생한 봉만대 영화감독의 태몽은 특이하다. 그의 어머니는 사내아이 고추에서 쌀이 펑펑 쏟아지는 재미있는 태몽을 꾸고 아들을 낳았다고 한다. 고추에서 쌀이 쏟아지는 태몽으로, 고추의 남성성기 상징 표상대로 한국 에로비디오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나가는 영화 감독으로서의 인생길이 예지되어 있다. 1999년 영화 '도쿄 섹스피아'로 데뷔했으며, 대표작으로 '연어' '모모' '동상이몽' '맛있는 섹스 그리고 사랑' '신데렐라' 등이 있다. "요약발췌, 매일경제신문, 2003.6.30"

< 이승만 대통령이 넥타이를 풀어 걸어준 꿈 >박관현은 1953년 아버지 박정한과 어머니 이금녀 사이에 6대 장손으로 태어났다. 딸만 셋을 둔 집안이라 경사가 난 것은 당연지사. 그를 가졌을 때 어머니가 꾼 태몽이 별나다. 당시 대통령이었던 이승만이 자신이 매고 있던 고급 넥타이를 풀어 어머니의 목에 걸어주면서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이 넥타이의 주인은 바로 당신이오. 나는 이 넥타이를 맬 자격이 없소. 바로 당신이 주인이오."

아마 훗날 정치적으로 큰 사람이 되리란 암시였던 모양이다. "민족 21(86호), 2008.5.1"

박관현 열사는 1980년 당시 전남대학교 총학생회장으로 광주민주화운동을 주도하여 활동하다가, 수배를 받고 82년 체포되어 옥중에서 단식 끝에 사망하였다.

< 담 밖의 호랑이가 포효하는 꿈 >미국 태권도 대사범 이준구씨(73)는 미국에서 '그랜드 마스터'(대사범)라 불리며 클린턴 전 대통령, 토머스 폴리 전 하원의장 등 미국 사회 각계 인사에게 태권도를 전수한 인물이다.

나를 가지셨을 때, 어머니는 아주 높고 단단한 담 안에 서 있는 꿈을 꾸셨다. 그때 밖에서 호랑이가 담벼락이 무너지도록 아주 커다란 소리로 포효했는데, 그 큰 울부짖음으로 보아 호랑이 몸집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할 수 있었다고 한다. 훗날 어른들은 이 태몽을 두고 "담 밖에서 호랑이가 포효를 했으니, 필시 이 땅을 벗어나 더 넓은 땅에서 이름을 높일 것이 틀림없다"고 풀이했다. "'태권도로 세계를 정복한 한국인 이준구-그랜드 마스터 준리' 자서전에서"

< 포도나무 태몽으로 와인 감별사 >와인 마니아이자, '와인21닷컴' 최성순 사장은 어머니 태몽이 포도나무로, 마셔본 포도주만 하더라도 1000종 넘는다고 말하고 있는 바, 포도나무 태몽으로 태어난 사람이 와인 전문가의 인생길을 걷게 될 것을 예지해주고 있다.

< 멧돼지에 물리는 꿈 >3선 의원과 보사부 장관을 지낸 김판술 전 의원의 태몽은 "어머니가 태몽을 꿨는데, 멧돼지에 물리는 꿈이었음을 밝히고 있는 바, 멧돼지가 산을 좋아하듯이 산만 보면 올라가고 싶어진다고 말했다. 한국 의정사의 산 증인인 김판술 전 의원이 2009년 3월31일 노환으로 별세하였다. 향년 101세.

< 필자소개: '홍순래박사 꿈해몽' http://984.co.kr(인터넷), 984+인터넷 접속 버튼(휴대폰) >

[스포츠칸 연재만화 '명품열전' 무료 감상하기]

- 경향신문이 만드는 生生스포츠! 스포츠칸, 구독신청 (http://smile.khan.co.kr) -ⓒ 스포츠칸 & 경향닷컴(http://sports.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