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남' 신드롬에 OST 포토악보집 대박

2009. 3. 20. 17: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KBS 2TV 월화드라마 '꽃보다 남자' 신드롬에 OST 포토악보집까지 팔리고 있다.

30%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꽃보다 남자'는 OST는 물론 최근 출시된 포토악보집까지 관련 상품이 줄줄이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

지난 5일 음악교재 출판업체 뮤직트리가 출시한 '꽃보다 남자' OST 포토악보집은 드라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OST를 직접 피아노로 연주할 수 있도록 제작한 악보집이다.

이 악보집에는 '내 머리가 나빠서'(SS501), '알고 있나요'(썸데이), '스탠 바이 미'(Stand by me(샤이니), '파라다이스'(티맥스), '러키'(애슐리), '조금은'(서진영) 등 실제 드라마에 쓰인 9곡의 OST가 수록돼 있다.

중·하급 정도의 연주 난이도도 악보집의 인기 이유 중 하나다. 쉬운 기타 코드와 피아노 악보로 편곡돼 있기 때문에 누구나 즐길 수 있어 드라마는 보지 못했지만 OST는 익숙한 일반 사람들까지 악보집을 찾고 있다.

뮤직트리 관계자는 "이번 피아노, 기타 악보집은 초등학생, 중학생이 주요 타깃 고객으로, 쉬운 연주가 특징"이라며 "벌써부터 피아노학원 및 각종 초등학생 대상 이벤트의 증정상품으로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또 포토악보집인 만큼 F4인 구준표(이민호), 윤지후(김현중) 소이정(김범), 송우빈(김준)과 금잔디(구혜선) 등 등장인물들의 다양한 컬러 화보들은 '꽃보다 남자'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높은 소장가치를 보이고 있다. 악보집은 총 64페이지로 구성돼있다.

서울신문NTN 홍정원 기자 cine@seoulntn.com

재미있는 '물 건너 온 뉴스' 나우뉴스( nownews.seoul.co.kr)

[ ☞ 서울신문 구독신청] [ ☞ 제8회 서울신문 하프마라톤대회 참가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