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브랜드 대상]국내 최대 규모의 한약재 쇼핑몰 '제천한방약초'

2009. 2. 18. 14: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자연산 약초를 최다 보유하고 있는 제천한방약초(대표 유차근)가 [경향닷컴 2009년 상반기 유망 브랜드대상] 건강 식품 분야에 선정되며 그 특별한 가치를 입증 받았다.

제천한방약초(www.jchanbang.com)는 자연적으로 약초가 자라기에 천혜의 자연조건을 가지고 있어 대한민국 약초의 집결지라 불리는 제천에서 재배한 양질의 약초를 비롯해, 다양한 한약재와 건강식품, 웰빙 식품을 판매하고 있는 한약재 종합 쇼핑몰이다.

제천한방약초의 유차근 대표는 "2010년 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가 열리는 한방의 도시 제천약령시장에 뿌리를 두고 있는 우리 제천한방약초는 현대화 되어가는 시대의 발 맞추는 동시, 재래시장 유통과정의 비효율을 개선해 고객들에게 좀 더 가깝게 다가가고자 온라인 한약재 쇼핑몰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건강쇼핑몰을 설립하게 되었다."며 설립 배경을 설명했다.

유 대표는 또 "저질의 중국 약재가 국내산으로 둔갑해 고가로 판매되는 사건도 비일비재해 소비자들의 믿음과 신뢰가 무너진 것이 사실이다."면서 "우리 제천 한방초는 무너진 고객들의 신뢰와 믿음을 다시 차근차근 쌓아 올릴 수 있도록 최상의 한약재만을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제천 한방초는 청청한 제천주변에서 생산되는 황기, 황정, 당귀, 천궁, 하수오, 작약, 목단, 인삼 등을 비롯, 천혜한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인 산야초도 20여가지 채취하고 가공생산하여 전국 유명약령시와 일반 대형 마트에 공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비단풀, 두릅나무(총목근피), 반하, 개다래열매(목천료), 유향, 당귀씨앗, 연잎(하엽), 계관화, 동피, 백부자, 진피, 원구절초 등의 흔하게 구할 수 없는 한약재와 약초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제천한방약초에서 재배된 후 채취 가공되는 약초는 적당한 일교차와 양질의 토양으로 뿌리 가 단단하고 그 맛과 향이 탁월하다.

제천한방약초의 약초들이 돈으로 가치를 책정할 수 없는, '자연의 선물'로 이 지역에 일대에 소문이 자자하자 타 지역 시민들도 한방약재 관광을 오는 진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가족과 지인을 위해 최고의 약재를 고르고자, 먼 길을 오는 고객 볼 때 보람을 느낀다. 그 분들에게 제천지역 약초의 우수성과 특별함을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유 대표의 말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제천한방약초는 단순히 이익을 창출하기 위한 사업장으로서 뿐 아니라 제천 지역 약초의 우수함을 전국에 알리겠다는 사명감과 책임의식으로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친환경유기농산물과 천혜의 자연의 주는 무공해 약초를 전국의 고객들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제천한방약초의 그 특별한 마음이 더 많은 고객들의 마음 안에 들어서길 바란다.

- 대한민국 희망언론! 경향신문, 구독신청(http://smile.khan.co.kr)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경향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