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의 동쪽' 재방송도 시청률 두자릿수..MBC 효자노릇 '톡톡'

김은구 2008. 11. 24. 08: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MBC '에덴의 동쪽'

[이데일리 SPN 김은구기자] MBC 월화드라마 '에덴의 동쪽'이 재방송에서도 두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하며 MBC의 기둥 역할을 톡톡히 했다.

TNS미디어코리아에 따르면 23일 2회 연속으로 방영된 '에덴의 동쪽' 재방송은 7.2%와 10.9%의 시청률을 각각 기록했다. 매주 일요일 방영되는 '에덴의 동쪽' 재방송은 지난 16일에는 각각 4.5%와 7.5%의 시청률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특히 이날 방송된 MBC 전체 프로그램 중 두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한 것은 '일요일 일요일 밤에' 2부 '우리 결혼했어요'코너(13.8%)와 주말드라마 '내 인생의 황금기'(13.0%), '출발 비디오 여행'(10.3%)이 전부였다. 시청률 10.9%를 기록한 '에덴의 동쪽' 재방송은 MBC 프로그램들 중 3위, 이날 방영된 지상파 방송 3사 전체 프로그램들 중에서는 12위였다.

'에덴의 동쪽'은 본방송이 20%대 중반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MBC의 간판으로 입지를 다진데 이어 재방송마저도 효자 노릇을 하고 있는 셈이다.

이날 방송된 드라마 재방송 중에서 두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한 것도 '에덴의 동쪽'이 유일하다.

▶ 관련기사 ◀

☞'너는 내 운명', 주간시청률 7주 연속 '압도적 1위'

☞'타짜' 중견배우 3인, '에덴' 게 섰거라~'...'능숙 연기에 시청률 쑥쑥'

☞중·고교에 화투판… '타짜'에 물든 학생들

☞'에덴'-'타짜'-'그사세', 월화드라마 시청률 동반 하락

☞이재용 '타짜'에 카지노 대부 역 투입...'에덴의 동쪽' 유동근과 '맞짱'

<저작권자ⓒ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이데일리 SPN'>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