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이즈-삼성네트웍스, 인터넷전화서비스

2008. 10. 23. 15: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문병환기자]비즈니스 포털 ㈜후이즈(대표 이청종, whois.co.kr)의 기업 통합커뮤니케이션(UC)사업부는 삼성네트웍스(대표 박양규)와 제휴를 맺고, 중소사업체를 대상으로 인터넷전화 상품 '삼성 Wyz070'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후이즈가 제공하는 인터넷전화 서비스는 기업용으로 별도의 사내 교환기 없이 이용하는 방식(IP-CENTREX)과 기업이 기존에 보유한 교환기에 인터넷 전화망을 연결해 사용하는 방식(IP-LINK)이 있으며, 개인사업자 및 소호사업자를 위한 'Wyz070 오피스'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무실에서의 인터넷전화 사용은 저렴한 요금과 유지보수 등 운영비용의 절감으로 기업의 총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부가기능 및 특화된 기능으로 기업의 통합커뮤니케이션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인터넷전화 요금은 기본료 3,000원에 사내통화 및 가입자간 무료통화가 가능하며, 시내?시외전화 3분당 36원, 국제전화(미국 기준) 분당 49원으로 기존 일반전화 사용 대비 시외전화는 85%, 국제전화는 최고 95%까지 저렴하다.

또한, 기업 내 사설교환기를 사용하는 곳은 가상교환기 서비스가 무상으로 지원되며, ARS, 콜분배, 당겨받기, 그룹설정, 착신전환, 발신자표시, 삼자통화 등 200여 가지의 부가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한번 부여 받은 인터넷전화번호는 평생번호로 사용할 수 있어 사무실 이전이나 부서 이동시에도 변동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곧 있을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제 시행으로 기존의 사무실 전화번호 그대로 사용하면서 인터넷전화로 바꿀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인터넷전화 번호이동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와 인터넷전화사업자에 이용신청서 및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번호이동을 하게 되면 4개월간 재이동이 제한되기 때문에 선택 시 신중할 필요가 있다.

후이즈 인터넷전화 서비스에서는 원하는 인터넷전화번호를 '비즈니스 전화번호 검색서비스'를 통해 검색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전화 신청 및 번호이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whoismail.net/voip 에서 확인하면 된다.

모바일로 보는 머니투데이 "5200 누르고 NATE/magicⓝ/ez-i"

문병환기자 moo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