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동영상 플레이어 'KMPlayer' 정식판 출시

백인성 2008. 10. 23. 1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KMPlayer가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UCC 포털사이트인 판도라TV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동영상 관리 프로그램 '오픈앨범아트' 지원과 함께 무선 키보드 및 리모컨 지원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한층 강화한 'KMPlayer' 1433 정식 버전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KMPlayer 1433 버전은 최근 판도라TV가 KMPlayer를 인수한 이후 처음 발표되는 정식 버전이다.

판도라tv는 많은 기능에도 불구하고 초보자들에게 사용이나 설정이 다소 힘들다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직관적인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채용한 '오픈앨범아트' V1.0을 적용했다. 판도라TV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오픈앨범아트' 기능은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폴더 내 영상을 썸네일로 자동 형성해 영상 미리보기 기능을 비롯해 편리하게 선택 및 감상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를 이용해 사용자가 시청한 영상은 '오픈앨범아트' 상에서 바로 삭제도 가능하다. 영상 파일이 많을 경우 '썸네일 리스트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한 화면에 12개씩의 동영상 썸네일을 띄울 수 있다.

이 외에도 시리즈 영상이나 용량 상 여러 편으로 분리되어 있는 영상의 경우 '끊김 없는 파일재생' 기능을 이용하면 여러 편의 영상을 일일이 실행할 필요 없이 한 번의 플레이 만으로도 편리하게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KMPlayer 정식 버전에서는 리모컨 기능이 추가되어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써 한층 더 강화된 모습을 갖추게 됐다. HTPC 사용자의 경우 무선 키보드와 리모컨 이용이 가능해져 KMPlayer 및 '오픈앨범아트'의 각 기능들을 단축키로 저장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이러한 기능은 TV-Out을 이용하면 거실 소파에 앉아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판도라TV는 향후 HTPC 업체와 무선 키보드 및 리모컨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KMPlayer 전용 리모컨도 출시할 계획이다.

/fxman@fnnews.com백인성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First-Class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