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이즈, 중소사업자 대상 인터넷전화 서비스 실시

2008. 10. 22. 16: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비즈니스 포털 후이즈의 기업 통합커뮤니케이션(UC)사업부는 삼성네트웍스와 제휴를 맺고, 중소사업체를 대상으로 인터넷전화 상품 '삼성 Wyz070'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후이즈가 제공하는 인터넷전화 서비스는 기업용으로 별도의 사내 교환기 없이 이용하는 방식(IP-CENTREX)과 기업이 기존에 보유한 교환기에 인터넷 전화망을 연결해 사용하는 방식(IP-LINK)이 있다. 또한 개인사업자 및 소호사업자를 위한 'Wyz070 HOME' 서비스도 제공한다.

인터넷전화 요금은 기본료 3000원에 사내통화 및 가입자간 무료통화가 가능하며, 시내∙시외전화 3분당 36원, 국제전화(미국 기준) 분당 49원이다.

또한 기업 내 사설교환기를 사용하는 곳은 가상교환기 서비스가 무상으로 지원되며, ARS, 콜분배, 당겨받기, 그룹설정, 착신전환, 발신자표시, 삼자통화 등 200여 가지의 부가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한 번 부여 받은 인터넷전화번호는 평생번호로 사용할 수 있어 사무실 이전이나 부서 이동시에도 변동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향후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제 시행으로 기존의 사무실 전화번호 그대로 사용하면서 인터넷전화로 바꿀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와 인터넷전화사업자에 이용신청서 및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하며, 한번 번호이동을 하게 되면 4개월간 재이동이 제한되기 때문에 선택 시 신중할 필요가 있다.

후이즈 인터넷전화 서비스에서는 원하는 인터넷전화번호를 '비즈니스 전화번호 검색서비스'를 통해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인터넷전화 신청 및 번호이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hoismail.net/voip)에서 확인하면 된다.

변휘기자 hynews69@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