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경제] 달콤하게 살뺀다! 바나나 다이어트

2008. 10. 21. 12: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대 중반의 남해숙 씨는 최근 2개월 동안 다이어트를 통해 4Kg의 체중을 감량했습니다.

물과 함께 바나나 2개 정도를 먹는 것으로 아침식사를 대신하고, 점심과 저녁식사는 평소대로 했는데요.

먹은 후 포만감이 오래가고 바나나의 달콤한 맛 덕분에 식사량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됐습니다.

[남해숙/서울 목동 : 아침에 챙겨먹기 쉽고요. 그리고 공복감도 덜해지고, 좀 달콤하기 때문에 다른 간식이 전혀 안 땡기고….]

최근 일본에서는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될 정도로 바나나의 다이어트 효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아침식사를 바나나와 수분보충을 위한 물을 함께 먹는 방법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보통 껍질을 벗겨낸 바나나 한 개의 열량은 100칼로리, 쌀밥 한 공기의 1/3 정도인데요.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고 몸안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장판식/서울산업대 식품공학과 교수 : 신진대사 결과 만들어 지는 노폐물이라던지 혹은 과잉의 영양성분들을 흡착해서 체외로 배설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데다 달콤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어 출출할 때, 부담 없이 간식으로 즐겨먹는데요.

[김애정/서울 갈현동 : 바나나하면 달콤함, 쉽게 먹을 수 있어서요. 밥 먹기 싫으면 바나나 한 두 개 씩 먹으면 그냥 요기도 되고….]

하지만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할 경우 바나나 역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역시 무엇보다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을 함께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관련기사◆[맛있는경제] 건강에 좋은 '산마 오징어 부침개' ◆[맛있는경제] 체질을 개선시키는 '마' 시세 ◆[맛있는경제] '한식의 세계화', 그 당당한 선언 ◆[맛있는경제] 배값 폭락에 풍년이 괴로운 농민들 ◆[맛있는경제] 아삭한 '파프리카 참치 말이 구이'

[SBS기자들의 생생한 취재현장 뒷이야기 '취재파일']

저작권자 SBS&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