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도 홍길동' 로마페스티벌 최우수작품상

2008. 7. 13. 20: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드라마 <쾌도 홍길동>이 제2회 로마픽션페스티벌에서 미니시리즈 부문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쾌도 홍길동>(극본 홍미란, 홍정은ㆍ연출 이정섭)은 지난 12일(현지시간) 제2회 로마픽션페스티벌 2008(Rome Fiction Fest 2008) 시상식에서 미니시리즈 부문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 드라마의 연출자 이정섭 PD는 직접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해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KBS도 이 부문 최우수 제작자 및 방송사로 선정돼 수상했다.

로마픽션페스티벌은 지난 7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개막해 12일 막을 내렸다. 이번 시상식은 TV무비 미니시리즈 연속극 다큐멘터리 다큐드라마 등 6개 경쟁부문과 10개 비경쟁부문으로 나눠 시상했다.

<쾌도 홍길동>은 퓨전 사극으로 배우 강지환 성유리 장근석 김리나 등이 주연으로 발탁돼 열연했다. 특히 <쾌걸 춘향>과 <마이걸>, <환상의 커플> 등으로 인기를 얻은 홍미란, 홍정은 자매 작가의 작품이다.

▶▶▶ 관련기사 ◀◀◀

☞ 강지환 "보기와 다른 성유리, 최고 파트너"

☞ '쾌도 홍길동' 김리나 "울고 혼나며 배웠다"

☞ 성유리 '오~ 악바리 근성!' 이런 면도 있었네

☞ 173cm 늘씬녀 차현정 "섹시? 사실은 캐발랄!"

☞ '찌질한' 악역 김재승 욕대신 칭찬만… 왜?

스포츠한국 강은영기자 kiss@sportshankook.co.kr

회춘하신 이사님~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