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교도 바꿔버린 왕의 여성편력

2008. 7. 11. 18: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겨레] 7월 13일 주목!이프로=튜더스 2: 천일의 연인

튜더스 2: 천일의 연인(채널CGV 밤 11시)

영국 왕 헨리8세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 미국 드라마 <튜더스: 천일의 연인>이 시즌2로 찾아왔다. 앤 불린과 사랑에 빠진 헨리8세는 아내 캐서린과 이혼을 결심한다. 가톨릭 교회가 이혼을 반대하자 그는 가톨릭과 과감히 결별을 선언하고, 성공회를 새로운 국교로 수립한다. 이 과정에서 자신의 가장 친한 벗이자 스승인 토머스 모어마저 처단하는 잔혹함을 보인다.

앤과 성대하게 결혼식을 올렸지만 두번째 결혼 생활도 순탄치 않다. 야망에 찬 앤에게 질린 헨리8세는 제인 시무어란 새로운 여성과 또다시 사랑에 빠진다. 헨리8세 역을 맡은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는 시즌1의 국내 방영 후 '마여수'란 애칭으로 불리며 사랑받았다. 이번에도 한층 섹시한 매력을 발산하며 강력한 카리스마를 지닌 군주이자 화려한 여성 편력을 자랑하는 매력남 헨리8세를 연기한다.

구혜진 <씨네21>기자 999@cine21.com

세상을 보는 정직한 눈 <한겨레> [ 한겨레신문 구독| 한겨레21 구독]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겨레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한겨레.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크롤링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