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시맨틱웹' 세계 첫 상용화..시맨틱스

2008. 6. 15. 12: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시맨틱스(대표 조광현 www.semantics.co.kr)는 현재 검색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키워드 검색 방식을 뛰어넘는 차세대 의미기반의 '시맨틱 웹(Semantic Web)' 서비스를 17일 공식 오픈한다.

시맨틱스는 오는 17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OECD 장관회의' 관련 전시회인 'WIS 2008'에 360평 규모의 최대 부스를 마련해 시맨틱 웹 기반의 검색엔진 '큐로보(www.Qrobo.com)'와 국내 최초 포드캐스트 서비스인 '포딕스(www.podics.com)' 등을 전시·시연한다고 발표했다.

시맨틱 웹은 컴퓨터가 단어, 문장의 뜻을 이해하고 논리적 추론까지 하는 차세대 신기술. 회사 측은 시맨틱 웹 시장이 2010년 60조원, 연 평균 60~70%의 고성장이 전망되는 'IT(정보기술)의 줄기세포'라 불린다고 전했다.

조광현 사장은 "큐로보의 다국어 서비스를 통해 야후, 구글, MS, 알타비스타 등 미국 기업만이 했던 글로벌 검색엔진 시장에 우리가 진출하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맨틱스는 일본 검색시장 진출을 위해 이달 초 일본 상장회사인 '네프로 재팬(nepro japan)'과 일본에 조인트벤처 설립 및 검색사업에 협력을 위한 협정을 맺었다고 덧붙였다.

양사는 7월 중 일본에 조인트 벤처를 설립하고 이후 큐로보 일본어 버전이 개발되는 대로 블로그 검색시장과 일본 검색포털 시장에 도전장을 낼 계획이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