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쇼핑, 국경넘다..'야후 일본옥션' 서비스

2008. 3. 27. 09: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야후코리아(www.yahoo.co.kr)가 자사의 쇼핑서비스에서 일본 최대 경매사이트인 '야후 일본옥션 서비스'(http://kr.shopping.yahoo.com/jpauction)를 시작했다.

해외 구매 대행 업체 ㈜비드바이 코리아(대표 예창민)와 손잡고 선보인 것으로, 야후재팬옥션의 상품 검색부터 경매 입찰까지 한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회사측은 "기존 국내 가격 비교 서비스 5개 업체와 제휴를 맺고 가격비교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서 나가 일본 상품 검색 서비스로 확대 돼 사용자의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해ㅆ다.

특히 한·일 가격비교, 실시간 옥션, 지역 추천, 낙찰후기 등 다양한 서비스로 사용자 편의를 도모했다.

한·일 가격비교 서비스인 '포커스 옥션'(FOCUS Auction) 코너에서는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등 인기 있는 아이템들의 국내판매가와 일본판매가를 비교해 볼 수 있다.

실시간 자동 입찰 시스템도 도입, 국내 쇼핑몰을 이용하듯 사용자가 직접 실시간으로 경매 입찰부터 낙찰까지 받을 수 있다.

지도를 보며 일본 각 지역의 특산품을 확인할 수 있는 '맵 쇼핑' 사용자들의 성공적인 옥션 경험기를 볼 수 있는 '낙찰후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했다.

야후 쇼핑 윤광빈 부문장은 "야후의 글로벌화(Globalization) 전략에 입각한 이번 야후 일본 옥션 상품 검색 서비스는 인터넷으로 알뜰한 해외쇼핑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