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즌, 무어 마이크로프로세서 특허 포트폴리오 라이선스 취득

2008. 2. 29. 09: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퍼티노(미 캘리포니아주)=BW/뉴시스】

얼라이어센스(Alliacense)는 시티즌 홀딩스(Citizen Holdings Co., Ltd.)가 TPL그룹으로부터 무어 마이크로프로세서 특허(MMP) 포트폴리오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2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일본 사이타마(Saitama)에 본사를 둔 시티즌은 시계, 산업용 기계뿐 아니라 정보, 전자장비등 광범위한 산업 선도 제품들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얼라이어센스의 조 민빌(Joe Minville) 라이선스담당 부사장은 "시티즌은 지난주에만 MMP 특허 포트폴리오 라이선스를 취득한 3번째 업체"라고 말했다. "이번 합의를 통해 시티즌은 상당한 재정노출을 해결하고 자사및 고객사들에 대한 공급체인 차질 가능성을 해소했다."

최종소비자제품을 제조하는 세계적인 제조업체들은 MMP 포트폴리오 설계 테크닉을 사용한 애플리케이션의 광범위함 때문에 MMP 포트폴리오 라이선스를 계속 취득하고 있다. 후지쯔·휴렛패커드(HP)·켄우드·마텔·노키아·필립스·소니·도시바 등 미국·유럽·일본·한국·대만등지의 40여 글로벌 업체들이 MMP 포트폴리오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TPL그룹이 지난 1980년대 출원한 MMP 포트폴리오 특허는 고성능,저비용 설계 테크닉을 포함하고 있으며 DVD플레이어, 휴대전화, 휴대용 뮤직플레이어에서부터 통신 인프라, 의료장비및 오늘날 수십건의 마이크로프로세서기반 핵심기능및 장점을 보유한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및 상업용 디지털 시스템의 기본이다.

▲ 무어 마이크로프로세서 특허(MMP) 포트폴리오에 대하여

무어 마이크로프로세서 특허(Moore Microprocessor Patent)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지적 재산권은 비공개기업인 TPL 그룹(TPL Group)과 상장기업인 패트리어트 사이언티픽 코퍼레이션(Patriot Scientific Corporation, 미국장외시장 티커:PTSC)의 공동 소유이다. MMP 포트폴리오는 7개 미국 특허와 이에 상응하는 유럽, 일본의 특허를 포함하고 있다. MMP 포트폴리오는 마이크로프로세서, 마이크로콘트롤러,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DSP), 임베디드 프로세서, 시스템온칩(System On Chip) 기기 설계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보호한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 제품 생산자들은 이메일(mmp-licensing@alliacense.com)을 통해 MMP 포트폴리오 라이선스 프로그램 참가방법 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 시티즌 홀딩스에 대하여

시티즌 홀딩스(Citizen Holdings Co., Ltd., 구 시티즌 시계(Citizen Watch Co., Ltd.)는 여러 사업부문에 걸쳐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일본 기업이다. 시티즌의 시계제품에는 아나로그·디지털시계, 손목시계의 내·외장 부품및 괘종시계등이 있다. 이 회사의 전자디바이스 사업부문은 액정크리스탈 디스플레이(LCD)디바이스, 전자 뷰파인더및 기타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전자기계사업부문이 생산하는 제품에는 프린터, 전자온도계, 계산기등이 있다. 산업기계 부문은 자동 선반(automatic lathes), 로봇, 기계도구류, 측정장비등을 제공한다. 홈페이지 www.citizen.co.jp.

▲ 얼라이어센스에 대하여

얼라이어센스(Alliacense)는 TPL 그룹 사업부로 동종업계 최고의 지적 재산권 라이선스 프로그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얼라이어센스는 지적재산권 라이선싱 전략가(IP licensing strategists), 기술 전문가, 사업개발 및 관리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TPL 그룹의 지적재산권 포트폴리오 홍보 및 가치 확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1988년 설립된 TPL 그룹은 독자 기술 개발, 관리, 상용화뿐 아니라 동 기술 및 해당 지적 재산권 자산 관련 독자 제품의 설계, 생산, 판매를 책임지는 하이테크 기업의 협력체로 부상했다.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www.alliacense.com)에서 구할 수 있다.

Alliacense 와 Microprocessor Patent (MMP) 는 테크놀로지 프로퍼티즈(TPL)의 고유상표다. 본 기사에 실린 다른 고유상표는 개별 소유주에 속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얼라이어센스(Alliacense)

션 클라크(Shawn Clark) 408-446-4222

shawnc@tplgroup.net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