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텔미' 동영상중 최고는 바로..

2007. 12. 21. 07: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굿바이 2007, 되짚어본 히트 UCC

바야흐로 '동영상 시대'다.

삼성경제연구소가 17일 '올해 10대 히트상품'을 발표했다. 총 1만 142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설문조사에서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가 최고 히트상품에 선정됐다.

휴대폰 카메라와 캠코더의 보편화는 특히 UCC 동영상 시장을 활성화시켰다. 올 한해 포털 사이트에는 온갖 종류의 동영상이 업데이트되며 네티즌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연예계에서도 동영상은 한해 동안 내내 주요 이슈였다. 스타들의 재미난 모습을 담은 동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고, 네티즌은 특정 주제에 대한 다양한 버전의 동영상등을 올리며 '스타 따라잡기'에 나섰다. 2007년을 뜨겁게 달군 동영상 이슈를 모아봤다.

#텔미 동영상

설명이 필요 없다. 2007년 최고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그룹 원더걸스의 <텔미>는 수많은 버전으로 재탄생됐다. 포털사이트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조사 결과 지난 1년간 최다 조회수(161만 건)를 기록한 '텔미 동영상'은 원더걸스의 프로듀서인 박진영이 안무 지도를 위해 찍어둔 '텔미 동영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텔미춤은 온갖 방송프로그램의 소재로 사용됐고 네티즌도 직접 만든 '텔미 동영상'을 쏟아냈다. 방송3사의 아나운서도 앞다투어 '텔미춤'을 선보이는 등 '텔미 동영상'의 인기는 신드롬에 가까웠다.

#아이비 동영상

실체도 없다. 존재 여부도 확인할 수 없다. 그럼에도 하반기 연예계를 뜨겁게 달군 동영상이었다. 가수 아이비는 지난 11월 협박사건에 휘말렸다.

용의자로 지목된 전(前) 남자친구 유모씨는 "아이비 동영상이 있다"고 폭로해 연예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수사 결과 동영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배우 박철도 이혼 소송 중인 배우자 옥소리의 외도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갖고 있다고 주장해 충격을 던져줬다. 박철은 결국 동영상을 공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 신정환 선행 동영상

만능 엔터테이너 신정환이 지난 4월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신정환은 지난 4월10일 부산 해운대 달맞이고개 부근에서 차를 멈추고 휠체어를 탄 장애우를 도왔다. 우연히 이 모습을 본 시민이 동영상으로 촬영 후 인터넷에 올렸고, 신정환을 칭찬하는 댓글이 줄을 이었다.

신정환은 "누구라도 그렇게 했을 것이다. 쑥스럽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동영상은 아니지만 최근에는 배우 박진희가 태안반도에서 봉사 활동을 펼치는 모습을 네티즌에게 포착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 폴 포츠 동영상

지난 6월 영국인 폴 포츠가 전세계인의 가슴을 따뜻하게 적셨다. 볼품없는 외모의 휴대폰 외판원인 폴 포츠는 신인을 발굴하는 방송인 <브리튼즈 갓 탤런트>에 출연해 오페라 <투란도트>의 '공주는 잠 못 이루고'를 열창했다.

청아한 폴 포츠의 목소리는 심사 위원을 포함 모든 이들을 놀라게 했다. 외모가 껍데기에 불과하다는 것이 입증되는 순간이었다. 국내에서도 지난 8월 이 동영상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 동영상은 모 케이블 TV를 통해 방송되기도 했다.

# 심슨이 부른 이효리 <톡톡톡> 동영상

애니메이션 <심슨가족>의 심슨이 가수 이효리의 <톡톡톡>을 불렀다? <심슨가족>의 12번째 TV시리즈에서 심슨이 술에 취해 흥얼거리는 부분이 <톡톡톡>의 후렴구와 일치하다는 주장이 일었다. 심슨의 노래와 <톡톡톡>의 음색은 놀라울 정도로 흡사했고 이 부분을 캡처한 동영상이 인기를 끌었다.

이 외에도 가수 장나라가 '퐁퐁퐁 댄스'를 추는 동영상, 개그우먼 김미려가 비욘세의 <listen>을 부르는 동영상, 가수 비욘세의 내한 공연 동영상 등이 연예계 인기 동영상으로 부각됐다.

▲ 원더걸스 '텔미' 3년만에 뜬 가요계 희망

▲ 원더걸스 "인기상품 '텔미' 요구가 많네"

▲ 아이비 협박 유씨 "으~ 배신감에.." 입열다

▲ "아이비 몰카 동영상 있었다! 그 내용은…"

▲ 역시! 이효리 '섹시 퐁퐁퐁' UCC 핫이슈

스포츠한국 안진용기자

ⓒ 한국아이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아이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